NO.1: 로또 1회부터 당첨번호
[앵커]
정부가 지난달 초,로또 1회부터 당첨번호전공의들의 사직서에 대해 수리 금지 명령을 철회했지만,로또 1회부터 당첨번호지난 한 달 동안 사직도,복귀도 지지부진합니다.
정부는 곧 미복귀 전공의 대책을 내놓겠다고 했는데,'복귀 전공의 명단' 공개 등 복귀 방해행위에는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주현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부가 전공의 사직서 수리 금지명령을 철회한 지난달 4일 이후,사직 절차를 마무리한 전공의는 만여 명 중 42명에 불과합니다.
병원에 복귀한 전공의도 지난 1일 기준 8%에 못 미칩니다.
정부는 전공의들에게 하루 빨리 복귀 여부를 결정해달라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각 수련병원들이 부족한 인원 만큼 전공의를 새로 뽑아 9월부터 하반기 수련을 시작해야 하는데,로또 1회부터 당첨번호사직 처리가 끝나지 않아 모집 인원을 확정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미복귀 전공의 대응 방안을 확정해 조만간 발표할 계획입니다.
사직한 전공의가 오는 9월부터 바로 다른 병원에서 일할 수 있도록 관련 지침을 개정하는 안 등을 검토 중입니다.
[권병기/중앙사고수습본부 비상대응반장 : "전공의 복귀를 위한 여러 가지 의견들이 의료계에서 제기되고 있고,정부는 그거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관련 사항들을 검토해 나가고 있습니다."]
반면,로또 1회부터 당첨번호복귀를 막으려는 시도에는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복귀 전공의 명단이 한 의사 커뮤니티에 게시된 것에 대해,불법행위라고 비판하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또,일부 전공의들이 정부와 수련병원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낸 것을 두고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정부는 이들이 불법 집단행동의 책임을 망각하고 있다며,수련병원과 협력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주현지입니다.
촬영기자:이호/영상편집:강정희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로또 1회부터 당첨번호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로또 1회부터 당첨번호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로또 1회부터 당첨번호
:이미 여성 30% 공천을 의무화하는 법안은 지난 21대 국회에서도 모두 6건이 발의돼 있다.
로또 1회부터 당첨번호,오늘 국민의힘이 2차 경선 결과를 발표했는데 영남권 현역 의원 3명이 고배를 마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