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린하르트
NO.2: 린하르트 다과회
NO.3: 린하르트 육성
NO.4: 린하르트와 게르트루트
NO.5: 린하르트 결혼
NO.6: 린하르트 영입
NO.7: 린하르트 선물
NO.8: 린하르트 외전
NO.9: 린하르트 무용수
NO.10: 린하르트 스카우트
유전체 분석 연구·클라우드 활용 협력 추진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이 지난 9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유전체 분석 연구·클라우드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의료 빅데이터의 핵심 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전체 데이터는 방대한 양에 더해 염기 서열 분석,린하르트변이 식별 등 복잡한 연구 계산이 필요하다.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고대의대에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유전체 연구·분석 환경 구성,린하르트카카오클라우드로의 서비스(솔루션) 구축 지원,린하르트카카오클라우드 활용,기술자 양성 교육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대의대는 고비용,린하르트제한된 사용성,기술지원 한계 등 여러 문제점을 안고 있던 기존의 유전체 분석 툴킷(GATK) 파이프라인을 카카오클라우드 환경에 구성해 적용함으로써 대규모 유전체 분석을 더욱 효율적이고 탄력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향후 AI를 접목한 유전체 빅데이터 연구 수행,유전적 위험 예측과 새로운 치료 표적 발견을 통한 맞춤형 치료를 도모하며,린하르트카카오클라우드의 핵심 파트너로서 유전체 분석 관련 기술 및 정보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또,린하르트양 기관은 ICT 핵심 인재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학·석사 연계 AI 의생명 데이터 사이언스 연구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수행하는 데 협력한다.실무적 문제 해결 능력과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의료 정보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편성범 고대의대 학장은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의 협력을 통해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고성능컴퓨팅 등 안정적인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유전체 시장 발전에 기여하길 바라며,고대의대는 유전체 연구를 통해 창출해 낼 우수한 연구 성과로 정밀 의료 현실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린하르트 스카우트
:kr카카오톡 :@노컷뉴스사이트 :https://url.
린하르트,"1980년대 말에는 수술실이 부족해 차례가 오기를 기다리면서 다른 수술실에 들어가서 어깨 너머로 수술 장면을 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