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현풍 오케이마트
기후행동 기회소득은 온실가스 감축활동인‘기후행동’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평가해 보상하는 정책으로,현풍 오케이마트도민 10만 명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최대 6만 원의 보상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할 계획입니다.
참여 대상은 만 7살 이상의 경기도민으로‘기후행동 기회소득’전용 앱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 후 기후행동을 실천하면 됩니다.
기후행동은 ▲친환경 운전 ▲대중교통 이용 ▲자전거 이용 ▲걷기 ▲가정용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PC 절전 프로그램 사용 ▲배달음식 다회용기 이용 ▲다회용컵 할인 카페 찾기 ▲휴대폰 자원순환 참여 ▲줍깅/플로깅 참여 ▲기후행동 서약 ▲환경교육 참여 ▲생물다양성 탐사 ▲소통 등 15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친환경 운전 활동은 T맵 점수,현풍 오케이마트대중교통 이용은 수도권 교통카드사의 실적 데이터를 연계해 별도 인증 없이 자동으로 적립되고,현풍 오케이마트걷기 활동은 하루에 한 번 앱에 접속하면 휴대전화 걸음 수 데이터가 자동으로 연계돼 적립됩니다.
차성수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장은 “기후행동 기회소득 사업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생활실천 문화가 경기도 전반에 정착되고,경기도 탄소중립 달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참여를 요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경기도 제공]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현풍 오케이마트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현풍 오케이마트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현풍 오케이마트
:사람의 얼굴 혹은 신체 일부를 진짜처럼 보이도록 영상 조작이 가능해지면서 실제 진위 여부를 알 수 없는 딥페이크 영상이 범죄에 악용되고 있다.
현풍 오케이마트,앞서 경계현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장(사장)은 지난 15일 소셜미디어(SNS)에 "HBM3E 샤인볼트와 같은 삼성전자 반도체 제품은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의 속도와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준비가 돼 있다"며 HBM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