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브라질 모로코
NO.2: 모로코 대 브라질
[파이낸셜뉴스] 금호건설이 신규 주거 브랜드‘아테라’에 적용되는‘아테라 익스테리어 디자인’개발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아테라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건물 외부 색채와 입면,브라질 모로코단지 출입구,브라질 모로코동 출입구,브라질 모로코지하주차장,계단실,엘리베이터실 디자인 등으로 구성됐다.
건물 입면은‘전환’을 콘셉트로,브라질 모로코면에서 선으로 전환되는 아테라 브랜드만의 고유 패턴을 제작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했다.특히 매스 분절을 통한 입체적 입면을 형성하고,다양한 재료를 통해 차별적인 구조물 형태를 만들 계획이다.
건물 외부 색채는 아테라 브랜드 색상인 네이비를 기본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단지 출입구를 비롯해 차량 진출입 공간부터 램프,브라질 모로코차량통로,주차구획,브라질 모로코동 출입구 및 커뮤니티 출입구까지 각 구간에 걸쳐 아테라의 컬러와 심볼마크 모양에서 연상되는 디자인과 패턴을 적용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아테라만의 독창적 가치와 브랜드 정체성을 담았다”며 “아테라에 사는 것 만으로도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 아테라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로코 대 브라질
:이날 발표대회에서는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13개 팀이 ▲Vision AI 기술을 활용한 조류 충돌 방지 방안 ▲K-리그 쓰레기 배출문제 해결을 위한 알루미늄 캔 재활용 방안 ▲전동 보장구(전동휠체어 등) 충전소 개선 아이디어 ▲이주민을 위한 다문화 소셜벤처 투자 방안 등 탄소중립‧사회적 가치‧지역 발전 등과 관련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브라질 모로코,리모델링 후 이용률은 두배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