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14년 야구 순위
월스트리트저널 보도…아메리카팩에 거액 기부
머스크 "트럼프 전적으로 지지.빠른 회복 희망"
"시어도어 루스벨트 이후 강인한 후보" 찬사 일색[밀워키=이데일리 김상윤 특파원] 일런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도널드 트럼프의 대선 출마를 지원하는 정치후원단체인‘아메리카 팩’에 매달 약 4500만달러(약 623억8800만원)를 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지난 12일 블룸버그도 머스크가 아메리카 팩에 거액을 기부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머스크는 미 대선 국면에서 특정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하지 않았으나 최근 태도 변화를 보였다.일례로 그는 최근 자신이 인수한 소셜미디어(SNS) 엑스(전 트위터)에서 우파적 견해를 지지하고 민주당을 공격해왔다.
특히 그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사건과 관련해 트럼프에 대한 지지 의사를 공식적으로 표명했다.그는 “나는 트럼프 ( 전) 대통령을 전적으로 지지하고 그의 빠른 회복을 희망한다”고 썼다.
또 피격 직후 주먹을 불끈 쥐고 들어올린 트럼프 전 대통령의 사진을 게시한 뒤 “미국에 이처럼 강인한(tough) 후보가 있었던 것은 시어도어 루스벨트가 마지막이었다”며 그를 루스벨트 전 대통령에 비교해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한편,2014년 야구 순위지난 6월에 결성된 아메리카 팩은 유권자들이 경합주에서 조기 투표를 하고 설득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과거 민주당이 경합주에서 수많은 자금을 투입해 강력한‘투표 참여’캠페인을 하면서 상당수 표를 끌어들인 점을 고려해,2014년 야구 순위이에 대응에 나섰다는 평가다.
2014년 야구 순위
:갤럭시 버즈서 AI 통역 더 편해진다…SW 업데이트뉴스 기사갤럭시 버즈로 생성형 AI 통역 기능을 활용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2014년 야구 순위,이 의원은 자신의 당선이 '팬덤 정치의 악순환'을 끊어낼 수 있는 시발점이라고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