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애니 명장면 월드컵 스트리머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은 중소기업 맞춤형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컨설팅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패션기업 중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체 ESG 컨설팅을 개발해 제공하는 것은 한섬이 최초다.한섬의 첫 컨설팅 대상은 20년 이상 한섬의 주력 브랜드 타임·시스템·더캐시미어 등의 니트 제품 가공을 맡고 있는 중소 협력사다.
한섬은 이번 컨설팅을 위해 지난해 컨설팅에 사용한 ESG 평가 기준 19개를 영세 중소 협력사가 현실적으로 수용하고 개선 가능한 13개 항목(환경 5개,애니 명장면 월드컵 스트리머사회 7개,애니 명장면 월드컵 스트리머지배구조 1개)으로 조정했다.또한 한섬은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작업 환경 개선 △안전 교육 제공 △자금 지원 강화 등 실질적 지원도 제공한다.
먼저 한섬은 본사 전문 미화업체와 협력사의 작업 현장을 점검·청소하는 '클리닝 데이'를 진행했다.적재함과 이동 통로를 점검해 산업안전 위해 요소를 사전 제거하고 안전한 대피로를 확보했다.또한 재고 관리 노하우도 제공했다.올 하반기 중 협력사를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애니 명장면 월드컵 스트리머안전보건공단에서 제공하는 '소규모 사업장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지원 가이드' 등을 활용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섬은 협력사 중 적극적인 ESG 경영 개선 활동에 나서는 업체를 대상으로 무이자 대출·안전설비 구매자금 등을 지원하기 위한 연간 80억원 수준의 예산도 편성했다.
한섬은 올해 안으로 협력사 두 곳을 추가 선정해 지원에 나설 예정이며,애니 명장면 월드컵 스트리머매년 점차적으로 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섬 관계자는 “앞으로 협력사 대상 ESG 컨설팅을 지속 확대해 국내 패션기업 중 선도적으로 ESG 글로벌 스탠다드를 준수하는 것은 물론,애니 명장면 월드컵 스트리머협력사의 실질적인 사업 경쟁력 증진을 도와 국내 패션사업 전반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니 명장면 월드컵 스트리머
:현재 국토부에는 가덕도신공항건립추진단이 있고 공항 건설의 현장업무는 공단에서 맡게 된다.
애니 명장면 월드컵 스트리머,■ 재테크 노하우 머니쇼 '기업이슈' - 최주연어제(29일) 장 이슈가 있었던 업종 살펴보는 기업이슈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