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시안컵 후원사
정부의‘이건희 기증관’건립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이건희 기증관’건립을 위해 설계안을 공모한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에는 국내외 건축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아시안컵 후원사외국 건축사 자격만 있는 경우 국내 건축사와 공동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접수는 오늘(1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주 동안 공식 누리집(http://tlkhmuseum.org)을 통해 진행됩니다.
문체부는 등록자에 한해 오는 10월 10일까지 설계안을 접수받고,아시안컵 후원사심사를 거쳐 같은 달 24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건희 기증관은 오는 2028년 개관을 목표로 서울 종로구 송현동 부지에 지하 2층,아시안컵 후원사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입니다.
기증관은 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유족이 국가에 기증한 문화재 2만 1천여 점과 미술작품 1천 4백여 점을 관리하기 위한 시설로,다양한 역사 유물과 고미술품,아시안컵 후원사근현대미술품 등을 한 공간에 전시해 박물관과 미술관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조성할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아시안컵 후원사
:15년간의 미국 망명 생활은 마치고 돌아온 지 6개월 만이다.
아시안컵 후원사,하지만 신사동호랭이가 생전 트라이비와 마지막으로 준비해서 발매한 앨범인 만큼, 신사동호랭이의 유지를 받들어 새 앨범 '다이아몬드'(Diamond)의 방송 활동은 그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라고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