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게임하는인기 룰렛
[앵커]
지상 최대 규모의 민주주의 선거라는 인도 총선의 개표 결과,여권이 승리를 거두면서 현 모디 총리가 3연임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저조한 의석 수를 얻으면서,야권이 대대적인 공세를 예고했습니다.
정윤섭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6억 4천2백만 명,게임하는인기 룰렛세계 최다 투표자 수를 기록한 인도 총선의 결과는 집권 인도국민당이 주도한 정치연합의 승리였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현 총리는 3연임에 성공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인도 총리 : "(3번째 축복에) 국민들께 정중히 고개 숙여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하지만 이른바 '압승'에는 실패했습니다.
하원의석 543석 가운데 294석,과반 확보는 성공했지만 당초 최대 400석까지 나왔던 예상치에는 한참 못 미쳤습니다.
2019년 총선 때 353석보다도 59석이 줄었습니다.
인도국민당 단독으론 240석으로,게임하는인기 룰렛2014년 총선 이후 처음으로 과반 확보에 실패했습니다.
[밀란 바이쉬나브/카네기 국제평화재단 남아시아 프로그램 책임자 : "인도국민당이 운전석에 앉아 있지만,게임하는인기 룰렛통치 과정에 동맹을 맺었던 세력들에게 양보해야 합니다.모디 총리로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상황이죠."]
반면,라훌 간디 전 인도국민회의 총재가 이끄는 야권의 정치연합은 예상을 뛰어넘는 232석을 얻었습니다.
지난 총선 당시 야권 정치연합이 얻은 91석보다 2배가 훨씬 넘는 결과입니다.
야권은 곧바로 대대적인 공세를 예고했습니다.
[라훌 간디/전 인도국민회의 총재 : "우리는 모디 총리와 아미트 샤 장관이 국정 운영에 관여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우리는 그들의 국정 운영 방식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모디는 3연임 총리라는 목표를 이뤘지만,비 힌두교도에 대한 차별 논란과 높은 실업률 등,이전과 달라진 민심은 모디 총리의 순탄치 않은 앞날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방콕에서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영상편집:사명환/자료조사:이수아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게임하는인기 룰렛
:홍남표 시장은 "양질의 대학 교육을 받고 싶어도 시·공간적으로 큰 제약이 있었던 직장인과 성인 학습자에게 학위취득의 길이 열린 첫 출발이라는 점에서 어떤 입학식보다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입학식을 축하했다.
게임하는인기 룰렛,일당은 전국 7곳에서 580대가 넘는 중계기로 하루에도 번호 수만 개를 국내 번호로 변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