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납작슬리퍼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주거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현대건설이 "초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시니어 주거 문화를 선도할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현대건설은 지난 24일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주거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복지주택 사업 모델 개발과 노인복지주택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투자 및 개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노인복지주택 관련 영역 전반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현대건설은 "건강수명 연장과 행복을 목표로 입주민의 삶을 능동적으로 돌보는 미래형 건강주택 혁신 주거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베이비붐 세대(1955~1963년생)가 고령층에 진입하고 초고령화 사회가 다가옴에 따라 공동주택에 시니어를 위한 상품을 적용하고,납작슬리퍼시니어 하우징 개발사업에 참여하는 등 시대 변화에 부합하는 다각적 대응책을 마련 중이라는 설명이다.
신한라이프케어는 신한금융그룹 생명보험 계열사인 신한라이프 산하의 시니어 헬스케어 사업 전담 자회사로,납작슬리퍼올 초 독립법인으로 출범해 현재 4곳의 요양시설과 2곳의 실버타운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시니어 케어 서비스 특화 브랜드로서 데이케어센터,납작슬리퍼요양시설,납작슬리퍼실버타운 복합시설을 설립·운영해 75세 이상 후기 고령자를 대상으로 건강 상태에 따른 시설과 서비스 연계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납작슬리퍼오랫동안 축적해 온 주거 공간 건설 기술 및 노하우에 신한라이프케어가 노인주거복지시설을 운영하며 확보한 경험과 전문 시스템을 결합해 시니어 세대에 최적화한 주거 모델을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납작슬리퍼
:부산대병원은 이달 1일부터 출근이 예정돼 있었던 전임의 27명 가운데 80% 이상인 22명이 임용을 포기했습니다.
납작슬리퍼,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매매 거래는 지난해 12월 2만6934호에서 1월 3만2111호, 2월 3만3333호, 3월 4만233호, 4월 4만4119호로 꾸준히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