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 맞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민간 최초로 고온·저온·진공 상태에서 위성 작동을 시험할 수 있는 대형‘챔버’를 확보했습니다.
KAI는 경남 사천 본사 우주센터에 이 같은 위성체 시험용 대형 열진공 시설(챔버)을 구축했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국가 연구기관인 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KARI)을 제외하고,번개 맞고민간에서 이런 시설을 갖춘 것은 처음이라고 KAI는 설명했습니다.
KAI가 구축한 챔버는 지름 5.7m,길이 6m 크기로,3.5∼4t급 대형 위성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KAI는 이번 대형 챔버 설치로 “초소형 위성부터 정지궤도 기상위성,번개 맞고항법위성(KPS) 등 대형 위성에 이르기까지 우주 환경시험을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KAI 제공]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번개 맞고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번개 맞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정부 대변인인 하야시 요시마사 관방장관은 이날 오후 기자회견에서 일본 의원들이 UAP 모임 설립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방위를 완수하기 위해 식별 불능 물체를 포함해 대응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번개 맞고,이번 협약을 통해 보이스피싱 대응을 위한 협력 체계에 개인정보위, 국과수, KISA까지 포함되면서 기관간 협업의 범위와 깊이가 크게 확장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