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무료 슬롯은 실제 돈을 얻습니다

재계순위

NO.1: 재계순위

NO.2: 재계순위 100위

NO.3: 재계순위 2023

NO.4: 재계순위 변화

NO.5: 재계순위 200위

NO.6: 부영그룹 재계순위

NO.7: 대상그룹 재계순위

NO.8: kg그룹 재계순위

NO.9: 하림그룹 재계순위

NO.10: 유진그룹 재계순위

공수처 관계자 "수사 방향 정해두진 않아…다양한 방법으로 확인 중"
"경찰 수사 결과에 대해 공수처가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아"
"접수된 사건 법·원칙에 따라 수사할 것…수사기관 협조 계획은 미정"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데일리안DB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데일리안DB[데일리안 = 이태준 기자] 채모 상병 사망 사건의 순직 경위와 책임 소재를 수사해 온 경찰이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을 무혐의 처분한 가운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경찰 수사 결과와 무관하게 자체 수사를 이어 나가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공수처 관계자는 9일 정례 브리핑에서 "공수처 수사가 어디로 향해야 한다는 기대가 있겠지만,재계순위수사 방향을 정해두지 않았다.과거에 있었던 사실 관계를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날(8일) 경북경찰청은 채상병 사망 사건과 관련해 해병대 1사단 7여단장 등 6명을 검찰에 송치하고,재계순위임 전 사단장 및 현장 간부 2명 등 3명은 불송치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경찰은 채상병 사망 사고는 11포병 대대장의 '사실상 수중 수색으로 오인하게 하는 지시'로 발생한 것이며,재계순위임 전 사단장에게 사망에 대한 관리감독 부실의 책임이 없다고 봤다.아울러 임 전 사단장의 직권남용 혐의도 월권행위에는 해당하지만 죄는 성립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공수처는 현재 채상병 사망 사건 혐의자가 임 전 사단장을 포함한 8명에서 2명으로 축소되는 과정에서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등의 외압이 있었는지 여부에 대해 수사하고 있다.

공수처는 경찰에서 수사한 채상병 사망 사건과 외압 의혹은 별개의 사건이기 때문에 경찰 수사의 결론과 무관하게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공수처 관계자는 "다른 수사기관의 수사 결과에 대해 (공수처가)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경찰 수사가 마무리됐지만,검찰로 사건이 송치돼야 하고 검찰의 공소 제기 여부도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이러한 과정과 무관하게 공수처는 접수된 사건을 법과 원칙에 따라서 수사하겠다"며 "수사팀에서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수사기관 간 협조를 계획할 수 있지만 아직은 결정된 게 없다"고 밝혔다.

이밖에 주요 피의자를 재소환할 계획이 있는지,재계순위주요 관계자들의 통신 기록을 모두 확보했는지 등 취재진의 질문에 이 관계자는 "필요한 조사를 진행 중"이라며 말을 아꼈다.

아울러 임 전 사단장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공범과 골프모임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공수처는 지난 4일 이 같은 주장을 한 인물인 A 변호사를 불러 해당 의혹에 대한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파악됐다.이에 대해 이 관계자는 "단체 카톡 대화방의 내용은 사인 간의 사적인 내용"이라며 "다만 공수처는 수사 중인 사건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 의무가 있고,재계순위관련 보도 또한 참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상그룹 재계순위

:이 평가는 세계 145개국 이상의 재생에너지 발전 관련 정책 등을 분석해 나온 것이다.

재계순위,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