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야구 war 공식

월드컵 트로피 크기 - 월드컵 운동화 후기

NO.1: 월드컵 트로피 크기

2018년 이후 중국인‘전세기 추방’시행
올해 미-멕시코 국경 중국인 밀입국자 1만6200여명

[자쿰바(미 캘리포니아)=AP/뉴시스] 남미 에콰도르 정부가 불법 이주 중국인이 급증하자 중국과의 90일 무비자 체류 협정 효력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사진은 지난해 6월18일 미국과 멕시코 접경지역인 캘리포니아주
[자쿰바(미 캘리포니아)=AP/뉴시스] 남미 에콰도르 정부가 불법 이주 중국인이 급증하자 중국과의 90일 무비자 체류 협정 효력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사진은 지난해 6월18일 미국과 멕시코 접경지역인 캘리포니아주 자쿰바에서 대부분 중국인인 불법이민자들이 국경장벽을 따라 걸어가는 모습.2024.07.03.

[서울=뉴시스] 구자룡 기자 = 미국 국토안보부는 지난달 30일 전세기를 띄워 중국인 불법 이주자를 추방조치했다고 2일 발표했다.

미국은 2018년 중국과 추방되는 중국인의 수를 늘리는 것과 관련한 회담을 가진 이후 대형 전세기를 이용해 불법 이민자를 돌려보내고 있다.

이번에 전세기로 되돌아간 중국인의 숫자가 몇 명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은 “이민법에 따라 미국에 남을 법적 근거가 없는 개인들을 돌려보낼 것”이라며 “밀입국 브로커들의 말을 믿지 말라”고 당부했다.

국토안보부는 전세기 추가 운행에 대해서도 중국과 협의중이다.

미국 남부 국경을 통해 들어오는 불법 입국자 중에서 중국인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3일 보도했다.

올해 상반기 5개월 동안 미-멕시코 국경에서 1만6270명의 중국인 밀입국자가 체포됐다.중국이 코로나19로 출입국을 엄격히 통제하던 2022년 12월 이후 지난해 말까지 5만 명 이상이 밀입국했다.

중국인들은 올해 7월1일 이전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었던 에콰도르로 비행기를 타고 들어온 뒤 미-멕시코 국경으로 온 것으로 파악됐다.

마요르카스 장관은 2월 오스트리아 빈에서 중국측과 만나 밀입국자 송환 문제를 제기했다.미국은 중국이 자국민 송환에 비협조적이라고 오랫동안 비난해왔다.중국 정부는 중국 본토 출신임이 확인된 사람들만 데려갈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마요르카스는 4월 미국 하원 위원회에서 “전세기를 통한 중국인 밀입국자 추방은 몇 년 만에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이민세관단속국(ICE) 자료에 따르면 2023 회계연도에 추방된 중국인은 288명이다.

올해 대선 선거 운동이 진행되는 과정에도 조 바이든 행정부는 남부 국경을 이용한 불법 입국 단속을 꾸준히 벌이고 있다고 SCMP는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6월 불법 월경자 숫자가 주당 2500건이 넘으면 망명 신청 절차도 중단하라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국토안전부가 2일 밝힌 바에 따르면 이같은 명령에 따라 불법 월경이 40% 감소했고 불법 월경자를 돌려보내는 항공기 운행이 20여 개국 120여 편에 이른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중국이 이민자 부대를 보내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미국으로의 불법 입국을 막지 않는 국가에 대해서는 관세를 올려 보복하겠다고 말했다.

월드컵 트로피 크기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경남 사천 우주항공청에서 열린 우주항공청 개청식 및 제1차 국가우주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월드컵 트로피 크기,현대차는 기말배당금 주당 8400원(보통주 기준)을 확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