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검빛인기도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향후 기준금리 결정에 대해 금융통화위원회에서 독립적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총재는 18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별관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물가안정목표 운영상황 점검설명회에서‘금리 인하에 한발 가까워졌다고 봐도 되나’라는 기자 질문에 “금융통화위원들이 여러 의견을 듣고 독립적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8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별관에서 열린 물가안정목표 운영상황 점검 설명회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이 총재는 “지난달에 예상했던 물가 경로와 같은 정도로 가고 있지만,검빛인기도지금 물가가 완전히 목표 수준으로 수렴했다고 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7월 통화정책방향회의를 기다려주셔야 금통위원들과 같이 얘기할 수 있을 것 같고 데이터도 좀 더 봐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이 지난 16일 방송 인터뷰에서‘금리를 인하할 수 있는 환경이 되고 있다’고 평가한 것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총재는 “다른 여러분이 금리에 대해 말씀하시는 것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다”라며 “독립성이라든지 그런 문제가 있다고 보지 않는다”고 했다.
검빛인기도
:3% 늘었고, 여행 지출은 6326억위안(약 117조원)으로 47.
검빛인기도,엘라 팜필로바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21일(현지시간) “선관위는 만장일치로 동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