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98 : 로드 투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랑스 영양역학 연구진(Crees-Eern) 연구
[서울경제]
여름철‘국민간식’인 아이스크림을 자주 찾다간 암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아이스크림에 들어가는‘유화제’성분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유화제는 기름과 물이 분리되는 것을 방지해 식품의 질감을 향상시키고 풍미를 좋게 하는 첨가물이다.아이스크림,요거트,피파 98 : 로드 투 월드컵빵,피파 98 : 로드 투 월드컵마가린 등 다양한 식품에 첨가되는데,피파 98 : 로드 투 월드컵아이스크림의 경우 유화제는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있다.대표적인 유화제로는 글리세린 지방에스테르,폴리글리세린 지방산에르테르,카라기난,피파 98 : 로드 투 월드컵레시틴 등이 있다.
프랑스 영양역학 연구진(Crees-Eern)은 지난 2월 식품 첨가물로 쓰이는 특정 유화제와 암 발생 사이 연관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연구팀이 프랑스 성인 9만여명을 평균 7년간 추적 조사한 결과,'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가 함유된 제품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가장 적게 섭취하는 사람에 비해 암 위험이 15% 증가했다.특히 유방암과 전립선암 발생 위험은 각각 24%,46% 높게 나타났다.해조류 속 유화제인‘카라기난’을 많이 섭취한 여성 역시 이를 적게 섭취한 그룹에 비해 유방암 발생 위험이 32% 더 높았다.
건강을 위협하는 유화제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려면 가급적 가공식품보다는 천연식품을 섭취하는 게 좋다.또한 식품 구입 시 영양성분표를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카르복시메틸셀룰로스,셀룰로오스 검,피파 98 : 로드 투 월드컵변성 셀룰로오스,카라기난,아이리시 모스 등이 적힌 제품은 구입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연구팀 측은 “전 세계 다른 연구에서도 이러한 결과가 재현된다면,식품 산업에서 소비자 보호를 위해 첨가물 사용에 관한 규정을 재평가하는 논의에 중요한 새 지식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