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혼바디 바디트리머 내돈내산
MINI코리아는 13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뉴 MINI 패밀리 공개 및 뉴 MINI 컨트리맨 출시 행사’를 열고‘뉴 MINI 컨트리맨’의 가솔린 모델을 공식 출시했다.뉴 MINI 컨트리맨은 지난 2017년 출시된 2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JCW 컨트리맨 ALL4는 최고출력 317마력,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더블 클러치를 탑재하고,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4초 만에 가속한다.아울러 모든 모델에는 MINI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장착된다.
차체는 이전 세대 MINI 컨트리맨 대비 길이 150mm,혼바디 바디트리머 내돈너비 25mm,높이 105mm,혼바디 바디트리머 내돈그리고 휠베이스가 20mm 증가했다.깔끔하게 디자인된 차체 표면과 더욱 커진 휠 아치,또렷한 펜더 라인과 더불어 높은 보닛,혼바디 바디트리머 내돈수직에 가깝게 설정된 전면부가 묵직한 존재감을 완성한다.
뉴 MINI 컨트리맨의 내부 공간의 가장 큰 특징은 대시보드 중앙에 자리 잡은 원형 OLED 디스플레이다.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선보인 직경 240mm 원형 OLED 디스플레이는 선명한 화질과 신속한 반응성을 통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뉴 MINI 컨트리맨은 최신 운영체제인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이하 MINI OS 9)을 탑재해 티맵 기반의 한국형 MINI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차량 내 게임 기능,비디오 스트리밍,혼바디 바디트리머 내돈서드파티 앱 등도 이용 가능하다.
뉴 MINI 컨트리맨의 가격은 뉴 MINI 컨트리맨 S ALL4 클래식 트림 4990만원,페이버드 트림이 5700만원,뉴 MINI JCW 컨트리맨 ALL4가 67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