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피라미즈 fc 순위
NO.2: 피라미즈 fc 대 zed fc 순위
NO.3: 피라미즈 fc 대 future fc 순위
NO.4: 알아흘리 대 피라미즈 fc 순위
서울시,피라미즈 fc 순위종암동 3-10일대…690세대로 재개발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열린 주거단지 계획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서울시는 성북구 종암동 3-10일대 재개발사업 후보지의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그동안 개발에서 소외되었던 노후주택 밀집지가 이번 기획을 통해 주변 지역과 소통하는 열린 주거단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이 지역은 노후한 단독‧다세대주택이 혼재돼 있고,피라미즈 fc 순위불법 주정차 차량과 보도와 차도가 구분되지 않는 협소한 도로 등으로 인해 주거 환경이 열악한 주거지로 알려져 있다.
그간 지역 일부에서 소규모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움직임도 있었으나,피라미즈 fc 순위지진 부진한 상황 속에서 지역 주민들의 개발 염원을 모아 2022년 12월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되었다.
종암동은 내부순환로 진입로 및 다수의 지하철역(월곡역 6호선,고려대역 6호선,피라미즈 fc 순위숭례초역 동북선 개통 예정)이 인접해 차량 및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고,천장산 및 정릉천 등 자연환경과 초·중·고등학교(반경 500m 내 4개교) 교육시설이 자리 잡고 있어 교육 환경이 양호하다.
또한,피라미즈 fc 순위인근 종암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이 진행되면 종암로 주변이 판매시설이나 업무시설로 개발되어 주택재개발 정비사업과 함께 지역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는 지난 1년간 주민,피라미즈 fc 순위자치구,전문가와 한 팀을 이뤄 열띤 논의와 조정,적극적인 주민 소통을 거쳐 신속통합기획(안)을 수립했다.종암동 지역의 입지 특성,주변 현황 및 개발 여건을 고려해 지역과 연계되는 보행 친화적인 주거단지 조성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번 확정된 신속통합기획(안)에 따른 종암동 3-10일대 후보지는 면적 2만6712㎡ 대지에 최고 39층 이하,약 690세대로 재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크게 3가지 기획원칙을 마련했다.첫 번째로,주변 현황 및 개발 여건에 맞춰 도시계획의 적합성을 고려한 합리적인 토지이용계획 수립했다.
두 번째로 인접 학교들의 교육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 주민들을 위한 개방감 있는 공간을 확보하면서 도시미관을 고려한 입체적인 경관계획을 수립했다.
마지막으로 즐거움과 여유로움을 담아낼 수 있는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월곡로와 정릉천변 가로 활성화를 계획했다.
서울시는 종암동 3-10일대 재개발 사업지의 신속통합기획(안)이 확정됨에 따라 정비계획 입안 절차 추진을 시작으로 연내 정비계획 결정이 완료될 것으로 전망한다.
아울러 신속통합기획의 절차 간소화로 도시계획위원회 수권분과위원회를 통한 정비구역 지정과 사업시행 인가를 위한 통합심의로 사업 기간이 대폭 단축될 예정이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종암동 3-10일대는 정릉천 주변 지역과 연계하여 걸을 수 있는 활동적인 주거단지 조성에 중점을 두었다"라며 "일상의 즐거움과 여유로움을 담아내는 주거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