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시초
NO.2: 야구 응원가 시초
NO.3: 한국 야구 시초
NO.4: 프로 야구 시초
300m 앞에 주의 구간입니다… 댐 방류 예정입니다실시간 안내로 제2 오송 참사 방지
이달부터 홍수경보 발령 지점과 댐 방류 경보 발령 구간에 진입한 차량 운전자에게 이러한 내비게이션 안내가 제공된다.환경부는 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야구 시초모빌리티기업 및 기관과 공동으로‘도로·지하차도 침수사고 예방을 위한 내비게이션 고도화’를 완료해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14명이 목숨을 잃은 충북 청주시 오송 지하차도 참사와 같은 비극을 막기 위해서다.기후변화에 따라 여름철 집중호우로 도로 침수 피해가 반복되면서 운전자가 홍수 위험 정보를 실시간 파악하는 일이 필요해졌다.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되지만 일일이 확인하지 못할 수도 있어서다.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홍수 경보 반경 1.5㎞,야구 시초댐 방류 반경 1㎞에 진입했을 때 화면과 음성 안내를 통해 위험 상황을 인지할 수 있다.환경부가 홍수경보 발령 지점으로 지정한 전국 223개 지역이 대상이다.
다만 별도 우회도로를 안내하지는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내비게이션을 통한 홍수 위험 실시간 알림 서비스 업데이트는 지난 1일 카카오내비를 시작으로 현대차·기아,야구 시초아틀란(4일),티맵(7월 중순·댐 방류 정보 8월),네이버 지도,아이나비에어(7월 하순) 등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와 돌발 상황을 국민에게 실시간 전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등 디지털기술 활용을 확대해 체감할 수 있는 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야구 응원가 시초
:경남 진주시 공군교육사령부 비성회관 1층에 편의점 CU의 라면 특화 편의점이 문을 열었다.
야구 시초,고운 나뭇결과 군더더기 없이 곧게 뻗은 직선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