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율리엔 팀버
이날 사건 발생 후 약 4시간 만인 오후 10시 경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캠프와 공화당 전국 위원회(RNC)는 보도자료를 통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밀워키에서 여러분(지지자들)과 함께하기를 학수고대하고 있다”며 “15일부터 나흘 간 열리는 공화당 전당대회에 예정대로 참석한다”고 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 캠프 측은 “공화당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미국의 47대 대선 후보로 선출하는 전당대회를 진행할 것”이라며 “우리 당의 대통령 후보 지명자인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기 위한 비전을 여러분과 계속 공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블룸버그 통신 등 현지 언론들은 총격으로 부상을 입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4시간 여 만에 병원에서 퇴원했다고 전했다.지지자들은 “그는 정말 강인하다”며 찬사를 보내고 있다.
이날 자정 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보좌관인 마고 마틴은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트럼프 전 대통령이 뉴저지 공항에 도착해 비행기에서 걸어내려오는 영상을 올렸다.화면 속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계단 손잡이를 잡은 채 스스로 걸어 내려왔다.
현지 언론들은 최근 인지력과 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바이든 대통령과 극적으로 대비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모습이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지지자들의 결속력을 한층 더 다져줄 것으로 내다봤다.CNN방송은 “트럼프는 이미 지지자들 사이에서 영웅이자 경외의 대상”이라며 “이번 일은 끊임없이 적의 공격을 받는 투사의 이미지를 더욱 깊게 자리잡게 해 트럼프 신화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FOX 뉴스는 현지시간 14일에 “사전 녹화로 찍은 트럼프와의 인터뷰를 방영한다”고 예고했다.
율리엔 팀버
:박 총장은 회의에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저마다의 위치에서 임무 완수에 최선을 다하는 장병들과 헌신적으로 부대를 관리하고 부하들을 보살피며 승리하는 육군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각급 지휘관들을 독려했다.
율리엔 팀버,The tragedy triggered an outpouring of grief from around the world, with President Ruto alluding to the fatal accident in his remar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