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고교야구 나무배트
작년 13만150건 적발,고교야구 나무배트코로나 이전 수준 회귀
삼성화재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5년간 연평균 음주 운전 재범률(2회 이상 적발)은 43.6%로 조사됐다고 23일 밝혔다.윤창호법이 시행되기 직전 해인 2018년(44.7%)과 유사해 음주 운전 처벌을 강화한 이후에도 음주 운전 감소 효과는 사실상 미미했다는 게 연구소의 판단이다.
또 지난해 음주 운전 적발 건수는 13만150건으로 집계됐다.코로나 사태 이전으로 회귀한 수준이다.
연구소는 음주 운전을 근절하기 위해선 차량 제공자,고교야구 나무배트주류 제공자 등 음주 운전 방조 행위자에 대해 처벌을 강화하는 동시에 음주운전 방지 장치 도입 의무화 제도 등을 정착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일본에서는 음주 운전 적발 시 이를 방조한 차량 제공자·동승자·주류 제공자 등 주변인도 최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엔 이하 벌금에 처한다.
연구소는 “일본은 우리나라와 음주 운전 규제 수준이 유사하지만 우리보다 20년 빠른 2001년 음주 운전 규제를 강화해 교통 안전 문화가 정착됐다”며 “음주 운전 시 운전자의 주변까지 처벌하도록 법제화돼 있어 운전자들의 경각심이 더 높은 실정”이라고 했다.
고교야구 나무배트
:3 멕시코시티 로이터 연합뉴스그는 그러면서 “(경제 정책 방향성은)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라며 “시장에서는 여당 연합이 의회 과반을 예상치 못했다는 말이 있던데 그들의 분석가는 누구였을지 (궁금하다)”고 반박했다.
고교야구 나무배트,화물차 운수 사업 같은 경우는 이게 물건을 많이 나르면 나를수록 화주가 큰 이익을 보기 때문에 이거 실질적으로 근절하려면 화주에게 손해를 줄 수 있는 영업 처분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