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블랙잭 가사
오픈AI와 타임지는 콘텐츠 사용을 위한 다년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오픈AI는 타임지의 최신 기사뿐 아니라 100년 이상 축적된 아카이브 기사를 인공지능(AI) 모델 고도화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오픈AI는 이용자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타임지의 콘텐츠를 챗GPT에서 보여주는 등 AI챗봇의 제품 향상과 훈련에 타임지의 콘텐츠를 이용한다고 설명했다.
또 오픈AI가 타임지의 콘텐츠를 사용할 때는 인용문과 함께 원본 소스로 연결되는 링크가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타임지는 "구독자들을 위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데 오픈AI의 AI 기술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이번 계약의 구체적인 기간이나 규모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지난달 오픈AI는 세계 최대 미디어그룹인 뉴스코퍼레이션(뉴스코프)과 콘텐츠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미국 유력지 월스트리트저널(WSJ),뉴욕포스트,미국 대형 출판사 하퍼콜린스,영국 일간 더타임스,호주 유로 방송 등을 거느리고 있는 뉴스코프와 계약 규모는 5년간 2억5000만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오픈AI는 미국 정치매체 폴리티코와 경제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BI)의 모회사인 독일 미디어그룹 악셀 스프링거,블랙잭 가사미국 통신사인 AP,블랙잭 가사프랑스 르몽드,영국 일간지 파이낸셜타임스(FT) 등과도 협약을 맺은 바 있다.다만,블랙잭 가사뉴욕타임스(NYT)에게는 지난해 12월 저작권 침해로 고소돼 관련 재판이 진행 중이다.
블랙잭 가사
:한편, 지난해 말 기준으로 도내에는 전기자동차 충전기 7만4957기가 운영 중이며, 경기도는 올해 전기충전기를 110기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블랙잭 가사,OLED TV의 패널은 변질되는 유기물 소재다보니 오래 사용하거나 동일한 영상이 장기간 반복될 경우 화면에 잔상이나 얼룩이 남는 번인(Burn-in)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