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고스톱 똥
NO.2: 고스톱 똥 3번
일제히 전기차 무상점검 돌입최근 인천 전기차 화재 사건 이후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차 배터리 정보 공개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폭스바겐과 아우디,스텔란티스가 이에 동참했다.
폭스바겐그룹과 스텔란티스코리아는 14일 자사 브랜드 배터리 제조사 리스트를 게시했다.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모두 국내산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ID.4 Pro에는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탑재됐다.아우디가 판매하고 있는 전기차 14종은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
지프와 푸조,고스톱 똥DS 오토모빌의 6개 차종에 장착된 배터리 제조사 정보도 각 브랜드(지프,푸조) 홈페이지에 게재됐다.
푸조의 e-208 및 e-2008 SUV 모델과 DS 오토모빌의 DS 3 E-Tense 모델은 중국 CATL사의 배터리를 장착했다.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지프 첫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어벤저는 CATL사의 배터리를 사용한다.지프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차종인 랭글러 4xe와 그랜드 체로키 4xe는 삼성SDI 배터리가 들어갔다.
앞서 전기차 배터리 공개는 현대자동차와 기아를 시작으로 수입차까지 확대됐다.수입차 중에서는 BMW코리아가 가장 먼저 공개했고 그 다음으로 폴스타,고스톱 똥벤츠,볼보 등이 뒤를 이었다.
BMW는 전기차 10종 중 8종에 삼성SDI 배터리를 사용했다.iX1과 iX3 등 두 모델에는 CATL 배터리를 장착했다.
벤츠는 전기차 16종 중 3종에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배터리를,고스톱 똥나머지 13종에는 CATL과 파라시스 배터리를 탑재했다.볼보자동차코리아도 전기차 C40 리차저와 XC40 리차저에 각각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탑재됐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한편 각 업체는 전기차 무상점검에 나설 예정이다.현대차·기아는 13일 무상점검을 시작했다.벤츠는 이날부터 시작한다.오는 19일부터는 볼보가 전기차 무상 점검에 들어간다.또한 정부 권고에 따라 BMW와 폭스바겐,아우디 등도 전기차 무상 점검을 검토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