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카메론 카터 빅커스

프리미어리그 빅 6

NO.1: 프리미어리그 빅 6

오픈AI의 인공지능 발달 5단계 출처 : 블룸버그
오픈AI의 인공지능 발달 5단계 출처 : 블룸버그챗GPT를 만든 오픈AI가 인간을 능가하는 능력을 갖춘 인공지능(AI)을 개발하는 과정을 5단계로 분류했다.오픈AI에 따르면 현재의 수준은 1단계이며 최종 단계는 AI가‘조직(Organization)’처럼 움직이는 것이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오픈AI는 전체 회의에서 새로운 AI 분류시스템을 직원들과 공유했다.이는 크게 5가지 등급으로 첫번째는 사람과 언어로 대화를 할 수 있는 챗봇 등급이다.두번째는 이공지능이 추론능력을 갖춘 사고자(Reasoner)의 단계로 현재 오픈AI가 만든 인공지능은 1단계에서 2단계로 넘어가고 있다.

3단계는 에이전트(Agent) 단계로 AI가 자체적으로 행동을 할 수 있는 단계다.4단계는 혁신가로 AI가 인간의 발명을 지원하는 단계다.마지막 5단계는 조직으로 AI가 한 조직의 업무를 대신할 수 있는 수준이 되는 것이다.

오픈AI는 인간을 능가하는 능력을 가진 일반인공지능(AGI)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샘 올트먼은 향후 10년안에 AGI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어느정도의 능력을 갖춘 AI를 AGI라고 부를지에대해서는 명확한 정의가 없다.2023년 11월 구글 딥마인드는‘일반분야’과‘특정분야’로 나뉘어서 특정분야에서는 이미 AI가 인간을 능가했지만 일반 분야에서는 아직 걸음마 단계라고 설명했다.

[실리콘밸리=이덕주 특파원]

프리미어리그 빅 6

:방송에서 사육사 체험 프로그램 등을 보고 동물이 귀엽고, 예쁘니 사육사를 꿈꾸게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프리미어리그 빅 6,깡통에 들어있는 파스타 식감보다 조금 나은데, 미리 삶아놓은 걸 살짝 데쳤거나 오버 쿠킹 된 것"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