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블록체인기본개념

수원 야구경기장|【슬롯 작업 게임】

NO.1: 수원 야구경기장

후보 6명 확정…리스크 최소화 위해 심사숙고
트럼프 2기행정부 집권시 경제제재 강화 등 우려[이데일리 정수영 기자] 이란이 오는 28일(현지시간) 새 대통령을 뽑는다.지난달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에브라힘 라이시 대통령이 사망하면서 뒤숭숭해진 내부 분위기를 다잡고,국가 원수인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의 후계자를 서둘러 확정하기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이란의 대선 후보인 모스타파 푸르모하마디 전 법무부 장관(위 오른쪽),고 라이시 대통령 부통령 아미르호세인 가지자데 하쉐미(위 가운데),전 핵 협상 수석대표인 사이드 잘릴리(위 왼쪽),마수드 페제쉬키안 의원 겸 전 보건부 장관(아래 오른쪽),알리레자 자카니 테헤란 시장(아래 가운데),모하마드 바거 갈리바프 국회의장(아래 왼쪽) [사진=AP Photo/뉴시스] ◇6명 중 5명 보수,1명 개혁파

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따르면 이란 성직자단체 수호자위원회는 이날 6명의 대통령 후보자들 최종 승인했다.5명은 보수파,1명은 개혁파로 분류된다.

유력 후보 중 한 명은 대표적 보수 강경파 정치인인 모하마드 바게르 갈리바프(63세) 마즐리스(의회) 의장이다.그는 2020년부터 지금껏 의회 의장을 역임하고 있다.군 조종사 출신으로 1996년 이란 혁명수비대(IRGC) 공군 사령관에 올렸고,경찰청장도 역임했다.2005년 수도 테헤란 시의회에서 시장으로 선출돼 2017년까지 재임했다.시장 재임시절 보수 진영의 대선 후보로 올렸으나,수원 야구경기장3차례 고배를 마셨다.

이외에 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의 측근이자 충성파인 사이드 잘릴리(59세),4선 의원인 알리레자 자카니(58) 테헤란 시장도 대선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내무장관,법무장관을 역임한 정치인 무스타파 푸르모하마디(64),아미르호세인 가지자데 하쉐미(53) 현 부동령도 후보로 확정됐다.이들 5명은 모두 근본주의자,즉 보수파로 분류되는 인사들이다.

6명 후보 중 유일하게 개혁주의자로 분류되는 인물은 마수드 페제쉬키안(70) 의원 1명으로 지난달 국회 부의장에 선출됐다.이는 보수파만 후보로 확정했다는 비난 여론을 의식한‘끼어넣기’라는 비난여론도 내부에서 나온다.

수호자위원회는 그러나 반서방 강경파 정치인으로 하메네이를 비롯한 이란 고위성직자들의 정책에 매번 반기를 든 아마디네자드 전 대통령과 미국의 경제 제재 해제 대가로 이란의 핵 프로그램을 억제하는 2016년 협정을 지지한 알리 라리자니 전 국회의장의 대선 후보 자격은 박탈했다.

미국 워싱턴 DC의 외교정책 싱크탱크인 국제정책센터의 이란 관련 연구원인 시나 토시는 “하메네이와 그의 측근들은 저명한 온건파와 개혁파가 대통령직을 되찾는 것을 내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85세인 1인자 하메네이로서는 자신의 뒤를 이을 후임자를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선출해야 하기 때문에 위험을 기피할 것이란 분석이다.

다만 유권자들이 어느 정도 투표에 동참할 지는 미지수다.지난 2021년,라이시는 유권자의 49%가 참여한 후 당선됐는데,이는 1979년 이슬람 공화국이 창설된 이래 처음으로 절반 미만이 투표에 참여한 것이다.지난 3월 참의원 선거 투표율도 41%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이란의 엄격한 이슬람 통치와 악화하는 경제에 대한 불만을 투표 불참으로 표출하고 있다는 해석이다.

차기 대통령,수원 야구경기장과제 산적

차기 대통령은 풀어야 할 과제도 산적해 있다.우선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재집권에 성공하면 경제 제재를 강화할 가능성이 크다.트럼프 행정부는 2018년 1기 집권 당시도 이란과의 핵 합의에서 탈퇴한 뒤 강력한 제재를 부과한 바 있다.

이란의 핵 농축액 확대에 따른 국제적 비난 여론도 만만치 않다.유엔 원자력기구인 IAEA는 지난 6일(현지시간) 이란의 핵 농축액 확대를 비난하며 이 문제를 회의에 부치기로 했다.

지난해 10월7일부터 시작된 가자전쟁이 장기화에 따른 국내외 불만을 어떻게 잠재우느냐도 관건이다.특히 나빠지고 있는 경제상황과 정치적 혼란 상황에 불만이 쏟아지면서 내부 갈등이 심화하고 있는 것도 넘어야 할 산이다.

수원 야구경기장

:박 의원 측도 통화에서 "'전국 권리당원 70%'에는 강성 당원들이 많이 들어가 있고, 두 후보 간 점수 차가 이미 55%다.

수원 야구경기장,뚜렷한 원인이나 질환이 없는 만성피로에 효과적인 최강 식사법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