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연금복권 당첨금 세금
서울시는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민간투자사업(이하 서울아레나)' 착공식을 2일서울아레나 건립 예정지인 서울 도봉구 창동 1-23에서 개최했다.
서울아레나는 카카오가 2022년 6월 사업 시행법인으로 '(주)서울아레나'를 설립한 뒤 지속적 협상과 준비 과정을 거쳐 지난해 11월 30일 착공했다.공사는 40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연금복권 당첨금 세금오는 2027년 3월 준공을 목표로 한다.
서울아레나는 서울시가 부지를 제공하고,연금복권 당첨금 세금㈜서울아레나가 시설 조성,연금복권 당첨금 세금운영,연금복권 당첨금 세금유지관리를 담당한다.최대 2만 8000명의 관객을 동시 수용 가능한 1만8269석 규모의 K팝 중심 음악 전문공연장,최대 7000명이 들어갈 수 있는 중형공연장,연금복권 당첨금 세금영화관,연금복권 당첨금 세금상업시설 등 다채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서울아레나가 들어서는 창동 일대는 기존 지하철 및 GTX-C노선 신설과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등에 힘입어 동북권 새로운 대중교통 요충지로 거듭날 예정이다.대규모 공연시설 활성화에 필수 요소인 접근성까지 확보한 만큼 국내외 K팝 팬들이 서울아레나를 편하게 방문할 것으로 기대했다.
시는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에 연간 국내외 관람객 250만명을 유치하고,새로운 공연문화산업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카카오는 글로벌 K팝 팬들이 음악뿐 아니라 다양한 K컬처와 콘텐츠를 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 조성에도 힘을 기울이겠다”며 “서울아레나가 도봉구,나아가 서울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아레나는 한류 관광의 메카로서 다시 강북전성시대를 이끌고 매력도시 서울을 대표하는 동북권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면서 “서울아레나에서 전 세계 한류팬들과 함께 K팝 공연을 관람하는 그날까지 서울아레나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