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청강 뜻
NO.2: 청강 하다 뜻
NO.3: 대학 청강 뜻
NO.4: 대학교 청강 뜻
NO.5: 주유 청강 뜻
[파이낸셜뉴스] 경남 진주의 한 중학교에서 2학년 학생들이 수개월간 후배들을 협박하고 금품을 요구하는 등 학교폭력 사건이 발생했다.
26일 경남교육청 등에 따르면 경남 진주 A 중학교에서 학교 폭력이 발생해 피해자 전수조사를 진행한 결과 피해 학생이 50여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교내에서 뿐만 아니라 인근 다른 중학교에서도 동일인에 의한 학폭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피해 학생은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경찰 조사도 본격화될 전망이다.진주경찰서는 A 중학교 학폭과 관련해 내사를 진행 중이며,청강 뜻일부 혐의점을 포착한 상태다.경찰은 일단 학부모들의 고소장 제출 여부와 상관없이 조만간 공식적인 수사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한편,청강 뜻지난 3월부터 최근까지 진주의 A 중학교 1학년생 4명이 2학년 4명에게 상습 학교폭력과 성추행을 당했다.
가해 학생들인 2학년 B군 등 3명은 후배들을 대상으로 “한 사람당 5000원씩 보내라” "없으면 주변에서 구해라.안 보내면 패주겠다”라며 협박한 것으로 파악됐다.
일부 가해 학생은 후배에게 수치스러운 인증사진까지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한 학생의 바지를 잡아 내리려 하거나 이름표 스티커를 특정 신체 부위에 붙이고 다니라 하고 인증 사진을 요구하기도 했다.남녀 학생이 모두 모인 곳에서 남학생의 바지를 벗기는 일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던 중 지난 21일 피해 학생의 담임교사가 사안을 인지하면서 드러나게 됐다.가해자들은 폭행 사실이 외부로 알려지자 누가 신고했는지 피해자들에게 연락해 불안감을 조성하기도 했다.
한편 A중학교 학폭 피해자 학부모들은 피해자 모임을 만들어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이 모임은 학생들의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변호사 선임 등 법적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경남교육청은 피해 학생과 보호자 심리 상담·치료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진주중학교학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