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카 야노 디시
철강·이차전지소재 등 5대 사업 ESF 담아
‘기후변화 대응 보고서 페이지’도 신설
특히 올해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이중 중요성 평가 체계’를 고도화하고,포스코홀딩스의 핵심 ESG 이슈와 5대 사업(철강·이차전지소재·인프라·에너지·무역)의 부문별 핵심 ESG 이슈 선정 결과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기후변화 대응 보고서(TCFD Report) 페이지를 신설해 글로벌 공시 기준에서 요구하는 물리적•전환 리스크 및 EU 녹색분류체계(Taxonomy)와 연계한 사업 비중 등을 정리하기도 했다.기후 리스크와 기회에 대한 거버넌스,리스크 관리,전략,목표 등을 면밀히 기술했다.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은 “철강 사업을 시작으로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해 왔으며,친환경 미래 사회 구현의 핵심인‘이차전지소재’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여 그룹의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있다”며 “제철보국의 이념을‘미래를 여는 소재’로 승화하고,스카 야노창업 세대의 도전 정신을‘초일류를 향한 혁신’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포스코그룹은 지난 20년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왔다.향후 연결 매출에 따른 ESG 성과 보고 범위를 지속 확대해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ESG 공시 의무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포스코홀딩스 홈페이지(www.posco-i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카 야노 디시
:64㎞ 길이의 도로를 확장하고 교량을 시공하는 사업이다.
스카 야노,이와 함께 예정된 라스베이거스 공연도 취소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