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일본 캐나다 축구
NO.2: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 대 캐나다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NO.3: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 대 캐나다 축구 국가대표팀 통계
NO.4: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 대 캐나다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NO.5: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 대 캐나다 축구 국가대표팀 타임라인
[앵커]
31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리튬전지 제조공장에 대해 전면 작업중지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노동당국이 업체 대표 등 3명을 입건했는데요.
경찰의 강제수사도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장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서승택 기자.
[기자]
네,일본 캐나다 축구경기 화성시 리튬전지 제조공장 화재 현장에 나와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공장동 주변에는 여전히 통제선이 쳐져 있고,일본 캐나다 축구공장 관계자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당국이 오늘 오전 9시를 기해 공장 전체에 대해 전면 작업중지 명령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민길수 고용노동부 지역사고수습본부장은 오늘 오전 사고 브리핑을 통해 전면작업중지 명령은 공장 내 동종·유사재해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당국은 공장 관계자 3명을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안전 보건 관리체계를 갖춰 사고 예방 노력을 했는지 등을 중심으로 수사할 방침이다.
입건된 3명은 전날 경찰이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를 적용해 입건한 5명 중 아리셀 공장 관계자 3명과 같은 인물입니다.
화재가 발생한 아리셀은 물론 모회사인 에스코넥에 대한 압수수색 등 강제수사도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경찰은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전날 1차 현장 감식 결과를 토대로 2차 감식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기남부청 사고 수사본부는 이번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가 큰 점을 고려해 피해자 보호팀을 별도로 꾸리고 유족에 대해 피해자 전담 경찰관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한편,일본 캐나다 축구지역 노동단체가 중심이 된 아리셀 중대재해 참사 대책위원회는 오늘 오전 공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화재 원인과 관련해 철저한 진상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지금까지 경기 화성시 화재 현장에서 연합뉴스TV 서승택입니다.()
#화성화재 #합동감식 #압수수색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 대 캐나다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미국이 인하 기조로 돌아서고 금리를 상당 부분 낮춘 뒤인 4분기쯤 인하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일본 캐나다 축구,'정부 R&D' 이공계 대학원생에 '연구생활 장학금'[5시뉴스]정부가 국가 연구개발에 참여하는 이공계 대학원생에 매달 일정 금액 지원을 보장하는 연구생활장학금, 일명 '한국형 스타이펜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