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룰렛은 너의 지옥을 가리켰다
NO.2: 룰렛은 너의 지옥을 가리켰다 txt
NO.3: 룰렛은 너의 지옥을 가리켰다 디시
소변 제대로 못보면 곧바로 동물병원 찾아야
잦은 폐색성 요도질환…수술로 치료해야
반려동물 중 고양이는 스트레스에 취약하고 물을 적게 먹기 때문에 요로계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다.
특히 특발성 방광염은 고양이에게 가장 흔하게 발병하고 있는 대표적인 비뇨기 질환이다.
고양이에게 요로계 질환은 결석이나 감염,룰렛은종양과 같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그중에서도 특발성 방광염의 경우 하부 요로계 질환의 60~70%를 차지한다.
특발성이란 원인을 알 수 없다는 뜻을 의미하지만 수의학자들은 스트레스를 가장 유력한 원인으로 보고 있다.
고양이가 스트레스에 무척 취약한 동물이라 불리는 이유는 글리코사미노클리칸층 때문이다.
석성훈 대구 알파동물메디컬센터 원장은 "고양이의 방광에는 방광벽을 보호하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 층이 존재하는데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 이 글리코사미노글리칸층이 파되괴면서 찌꺼기가 만들어진다"며 "방광 슬러지가 요도로 내려가 점액성 덩어리를 형성해 요도를 막게 되기 때문에 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하부 요로계 질환은 보통 어린 연령대,룰렛은암컷보다는 수컷에게 자주 관찰되며 배뇨 가능 여부에 따라서 비폐색성과 폐색성으로 나누어진다.
비폐색성의 경우 소변을 조금씩 자주 보는 증상을 보이며,룰렛은상태에 따라 진통제와 스트레스 완화제 등을 포함한 내복약을 통한 치료가 이뤄진다.
폐색성은 요도가 완전히 막힌 상태를 의미하며,룰렛은이는 요도가 상대적으로 길고 좁은 수컷 고양이에게 주로 발생한다.
소변이 배출되지 않고 계속 고이게 되면 급성신부전과 요독증으로 생명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소변을 보는 자세를 취했는데도 소변을 보지 못한다면 곧바로 병원을 찾아야 한다.
폐색성은 최대한 빨리 막힌 요도를 뚫고 요도에 카테터를 장착해 고여있는 소변을 밖으로 배출해 줘야 한다.
수컷의 경우 폐색성 하부 요로계 질환이 계속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이럴 때마다 동물병원에서 카테터 시술을 받는다면 보호자도 고양이도 무척 힘든다.
석성훈 원장은 "폐색성 하루 요로계 질환이 반복적으로 재발한다면 회음요도루조성술이라는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며 "소변이 배출될 수 있도록 회음부 쪽으로 요도를 새로 내는 수술 방법으로 수술의 난이도 높기에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룰렛은 너의 지옥을 가리켰다 디시
:실물 주민등록증을 IC주민등록증으로 발급받은 사람은 휴대전화를 IC주민등록증에 태그하면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룰렛은,BJP만으로는 240개 지역구에서 승리하거나 선두를 달리는 것으로 집계됐는데, 이는 직전 2019년 총선 때 얻은 303석보다 훨씬 적은 규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