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naver website

로그인 정보가 시스템에 있는 계정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NO.1: 로그인 정보가 시스템에 있는 계정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NO.2: 로그인 정보가 시스템에 있는 계정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디시

이철우 경북지사가 1일 민선8기 2년을 맞아 브리핑을 하고 있다.이규현 기자
이철우 경북지사가 1일 민선8기 2년을 맞아 브리핑을 하고 있다.이규현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새로운 시대를 먼저 내다보고,혼신의 힘을 다해 현실로 만들어가는 사람들 앞에 불가능은 없었다"고 민선 8기 2년의 소회를 밝혔다.
 
이 지사는 1일 도청 화백당에서 열린 민선 8기 전반기 도정성과 언론 브리핑에서 "지난 2년은 새로운 대한민국과 경북의 미래를 먼저 내다보고 다양한 정책실험들을 주도해오며 후손들이 잘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모든 공직자들이 최선을 다한 시간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혁신으로 대전환을 이룬 경북의 산업·농업·교육과 대한민국 지방시대를 이끈 경북 이니셔티브,정책특구 최다 선정,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등을 주요 성과로 소개했다.
 
지난 2년간 철강과 전자로 대표되던 경북의 산업지형은 반도체,배터리,바이오 등 국가전략산업의 활동무대로 대전환했고,청년들이 떠나고 소멸위기에 처한 농촌마을은 지주는 주주로 영농은 첨단기계화라는 슬로건하에 혁신농업타운 정책으로 소득 3배의 성적표도 받아들었다.
 
경북은 반도체·배터리·바이오 3대 특화단지를 모두 유치한 전국 유일의 지역이며 특히 반도체는 비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지정되어 대한민국 반도체 발상지로서 위상을 되찾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포항의 배터리 특화단지는 민선 7기 배터리규제자유특구 유치 이후 10조가 넘는 투자유치의 힘으로 지정됐고 최근 안동과 포항이 공동으로 바이오특화단지로 지정되면서 3관왕을 완성했다.

APEC 정상회의 유치 도전에 나서 유일하게 기초자치단체였던 경주의 유치 성공으로 증명했다.
 
지역산업 대개조 성과 이미지.경북도 제공
지역산업 대개조 성과 이미지.경북도 제공

영주의 첨단베어링 국가산단이 최종 승인되고 안동의 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 후보지가 지정되면서 북부권에도 국가산업단지의 시대가 열렸고 공항도시 의성은 세포배양규제자유특구를 유치해 산업기능을 확장했다.
 
경북의 동해안도 탈원전의 그늘을 극복하고 국가에너지산업벨트로 재탄생했다.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은 예타면제까지 확정되면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공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국내 최초의 혁신농업타운을 문경,예천,로그인 정보가 시스템에 있는 계정과 일치하지 않습니다구미에서 시작했으며,로그인 정보가 시스템에 있는 계정과 일치하지 않습니다문경 영순마을 영농법인은 논에 쌀 대신 콩과 감자·양파를 이모작으로 소득을 3배나 올렸다.
 
이철우 지사는 '우리의 대학은 우리가 살린다'는 기조속에 전국 최초 안동대와 도립대 통합을 만들었고 글로컬대학 7개,교육발전특구 8개 선정의 성적표도 받아들었다.
 
이 지사는 이날 "지방은 과감한 국가개혁의 실험장이 되어야 하고,정부에서 만든 정책을 더욱 발전시켜 국가 과제화함으로써 확산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경북은 지난 2년간 축구장 800개 크기의 신규 국가산단을 유치하고 34개의 각종 정책특구를 유치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생각의 크기가 미래의 크기를 결정한다"면서 "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앞으로도 더 큰 생각과 혁신으로 능력을 증명하고 지역의 힘으로 대한민국을 바꿔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APEC정상회의 경주 유치 성공을 계기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한류 문화콘텐츠 세계 확산에 나선다는 포부를 밝혔다.경북도 제공
APEC정상회의 경주 유치 성공을 계기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한류 문화콘텐츠 세계 확산에 나선다는 포부를 밝혔다.경북도 제공

이 지사는 민선 8기 후반기에는 문화관광과 농업,산림 에너지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투자하겠다고 청사진을 제시했다.

또 "저출생과 지역의료 문제를 지방이 나서 선도하는 모델을 제시하고,APEC정상회의 성공 개최와 대구경북 통합발전구상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각종 비리와 부당대우,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로그인 정보가 시스템에 있는 계정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공급업체는 원주지역에서 답례품을 생산·유통 해야 한다.

로그인 정보가 시스템에 있는 계정과 일치하지 않습니다,수도권 2층 전기버스, 16개 노선에 50대 추가 투입뉴스 기사국토교통부 “광역버스 출퇴근길 개선”현재 100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