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mg 프로비던스
NO.2: mg 프로비던스 디시
NO.3: mg 프로비던스 도색
NO.4: mg 프로비던스 리뷰
NO.5: mg 프로비던스 프리미엄
NO.6: mg 프로비던스 스페셜 코팅
NO.7: mg 프로비던스 고관절
'지역단위 데이터 활용 및 확충방안' 주제…지방시대위와 공동개최
(세종=뉴스1) 전민 기자 = 통계청은 3일 2024년 지역통계발전포럼을 부산에서 이날부터 4일까지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실시된 이 포럼에서는 지역통계 활성화와 각 지역별 정책 수요에 대응하는 지역통계 현안 공유,mg 프로비던스개선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올해는 지방시대 국정목표 달성을 위해 지방시대위원회와 '지역단위 데이터 활용 및 확충 방안'을 주제로 포럼을 공동개최했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포럼이 통계와 정책의 유기적인 결합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각 기관의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지역의 의사결정 과정에 유용하게 활용되어 지역통계가 활성화되는 선순환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은 "지방정부 주도의 지역특화 발전을 위해 지역통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방이 직면하고 있는‘인구감소‘지역불균형’등의 여러 도전 과제가 통계를 통해 인해 정량적으로 인지되고,mg 프로비던스국민이 체감하는 지역균형발전을 달성하기 위해 지역통계가 효과적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주제발표에서는 지역단위 데이터 활용성 제고 방향을 주제로 3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지역통계 활용 및 확충 방안'을 주제로 분과별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통계청은 "향후에도 지역통계허브로서 지역통계 생산지원과 데이터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고,mg 프로비던스지방시대위원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지역통계가 지방주도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