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야구 사이클

낭트 대 ogc 니스 - 슬롯 3+3 - krslotID=2024-12-05%2F4huhegw.html

NO.1: 낭트 대 ogc 니스

NO.2: fc 낭트 대 ogc 니스 라인업

NO.3: fc 낭트 대 ogc 니스 순위

NO.4: fc 낭트 대 ogc 니스 통계

NO.5: fc 낭트 대 ogc 니스 타임라인

NO.6: fc 낭트 대 ogc 니스 선수 평가

NO.7: ogc 니스 대 fc 낭트 경기

[뉴스투데이]
◀ 앵커▶

고졸취업자가 대학에 진학하면 국가장학금,이른바 희망사다리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성화고를 나와 중소기업에 3년 이상 다니면 보통은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올해 신입생들은 대부분 지원을 못 받게 될 처지인데,낭트 대 ogc 니스정부는 설명조차 없었다고 합니다.

송서영 기자입니다.

◀ 리포트▶

한 해 4조 원 대의 국가장학금을 운용하는 한국장학재단의 '희망사다리 장학금'.

특성화고를 나와 중소기업 등에서 일하다 대학을 가면,등록금을 전액 지원받기도 해 인기가 높습니다.

올해 서울의 한 야간 대학에 입학한 23살 강 모 씨도 이 장학금을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통상 이맘때까지는 후불로 입금되던 1학기 장학금이 지금까지도 소식이 없습니다.

끝내 못 받을 거란 얘기는,한 단체대화방에서 들었습니다.

[강 씨/국가장학금 신청 대학생]
"받고 있는 선배님들이 많으니까 당연히 올해도 그러겠거니 하고 입학을 한 건데 이제 거의 한 학기가 끝나가는 와중에 그 사실을 알았으니까 좀 황당하죠."

실제로 지난해까지는 강 씨처럼 특성화고를 졸업해 3년 이상 중소기업에서 일하면 거의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희망사다리라더니,낭트 대 ogc 니스절망사다리 아니냐","인생 계획을 다시 짜야 한다"는 등 불만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은 정부에서 내려주는 예산이 줄었기 때문이라고만 합니다.

작년에 지원 받은 학생은 4천 7백여 명,올해는 7분의 1 수준인 630명에 그칠 전망입니다.

그러다보니 1학년 장학생 선발 규모를 대폭 줄였다는 건데,낭트 대 ogc 니스아무런 사전 안내나 공지도 없었다고 합니다.

[김oo/국가장학금 신청 대학생]
"단톡방에서 보고 알았죠.거기서 저도 처음 알았어요.제일 좀 짜증이 나고 화가 났던 건 이거를 개인이 이렇게 파헤쳐서 찾아보지 않으면 아예 몰랐던 것…"

재단 측은 "기존 장학생에 대한 지급 총액을 확정한 뒤,낭트 대 ogc 니스신규 선발 규모를 정하기 때문에 미리 알려줄 수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송서영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fc 낭트 대 ogc 니스 타임라인

:유가족 측은 “1년 6개월의 싸움 끝에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특별법이 공포되고 현재 특별조사위원회 설치 과정에 있는 상황에서 진상규명에 보다 집중하고자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낭트 대 ogc 니스,탁영란 간협 회장은 "많은 간호사는 지금도 전공의들이 떠난 빈자리에 법적 보호 장치 없이 불법 진료에 내몰리고 있다"며 "하루하루 불안 속에서 과중한 업무를 감당해 내는 상황"이라고 분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