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pr 4월
송경호,3일 오후 검찰 내부망 이프로스에 민주당 '검사 탄핵' 비판 글 게시
"민주당 검사탄핵,apr 4월위헌·위법·사법방해·보복·방탄 탄핵 해당됨을 국민들께 알려드릴 것"
"그 과정 통해 법치주의와 삼권분립,사법부 독립과 공정한 수사·재판의 가치 지켜내겠다"
송경호,2022년 5월부터 2년간 서울중앙지검장 재직…이재명 주요 의혹 수사지휘
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전 대표의 대장동·백현동 개발비리 의혹 등 주요 사건 수사를 지휘했던 송경호 부산고검장은 이날 오후 검찰 내부망 이프로스에 "이재명 대표에 대한 수사와 공소유지를 총괄했던 나를 탄핵하라"는 글을 적었다.
송 고검장은 글에서 "헌법재판을 통해 민주당의 검사탄핵이 위헌·위법·사법방해·보복·방탄 탄핵에 명백히 해당됨을 국민들에게 알려드리겠다"며 "그 과정을 통해 헌법의 핵심적인 가치인 법치주의와 삼권분립,apr 4월사법부의 독립과 공정한 수사· 재판의 가치를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송 고검장은 지난 2022년 5월부터 2년간 서울중앙지검장을 지내며 이 전 대표 관련 수사를 지휘한 인물이다.
한편,대검찰청은 전날 오후 이원석 검찰총장의 기자회견 발언 요지와 질의응답을 정리한 게시글을 올렸다.
이 글에는 이날 오후 4시 50분까지 현직 검사장 등의 댓글 150여개가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