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 게임의 기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 3.56%…전월보다 0.02%포인트↑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을 비롯한 변동형 대출금리의 기준이 되는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가 6개월만에 소폭 상승했다.
은행연합회가 17일 공시한 5월 기준 코픽스에 따르면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3.56%로 전월보다 0.02%포인트 올랐다.
지난해 12월부터 5개월 연속 내림세를 보이던 코픽스가 소폭 상승한 것이다.
코픽스는 국내 8개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농협·기업·SC제일·한국씨티은행)이 조달한 자금의 가중평균금리다.은행이 실제 취급한 예·적금,은행채 등 수신상품 금리가 인상 또는 인하될 때 이를 반영해 상승 또는 하락한다.코픽스가 떨어지면 은행 조달비용이 줄어들고 코픽스가 오르면 조달비용도 늘어난다.
잔액 기준 코픽스는 3.74%로 전월보다 0.02%포인트 내렸다.신잔액 기준 코픽스는 3.20%로 전월 대비 0.03%포인트 상승했다.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와 잔액 기준 코픽스에는 정기예금,포커 게임의 기술정기적금,상호부금,포커 게임의 기술주택부금,포커 게임의 기술양도성예금증서,환매조건부채권매도,포커 게임의 기술표지어음매출,금융채(후순위채·전환사채 제외)가 포함된다.신잔액 기준 코픽스는 여기에 기타 예수금,기타 차입금과 결제성자금 등이 추가된다.
잔액기준 코픽스와 신 잔액기준 코픽스는 일반적으로 시장 금리 변동이 서서히 반영된다.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는 해당 월중 신규로 조달한 자금을 대상으로 산출돼 상대적으로 시장금리 변동이 신속히 반영되는 특징이 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코픽스 연동 대출을 받고자 하는 경우 코픽스 특징을 충분히 이해한 후 신중하게 대출상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