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카이스트 본원
NO.2: 카이스트 본원 주소
NO.3: 카이스트 본원 면적
NO.4: 카이스트 본원 지도
NO.5: 카이스트 본원 대강당
NO.6: 카이스트 본원 우편번호
NO.7: 카이스트 대전 본원
전라·충청·경상권에 호우 특보 발효
“계곡·하천변·저지대 등 방문 자제”
행정안전부는 29일 전라·충청·경상·경상권에 호우 특보가 발효되면서 이날 오후 5시부로 중앙재난행정안전부 1단계를 가동하고,카이스트 본원호우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주의' 단계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저기압과 정체전선 영향으로 이날부터 30일까지 △수도권 30~100㎜ △강원도 30~100㎜ △충청권 50~100㎜ △전라권 50~100㎜ △경상권 30~80㎜ △제주도 30~80㎜ 등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는 반지하 주택 같은 지하 공간에 거주하는 취약 계층에게 대피 도우미(이·통장,자율방재단)를 통해 사전에 대피하라고 당부했다.또 지자체를 향해 지하차도,둔치주차장,하상도로 등 침수가 우려되는 지역을 선제적으로 통제하고,카이스트 본원통제·우회 정보를 적극적으로 안내하도록 했다.
이상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전국이 본격적으로 정체전선 영향권에 들어가 강한 비가 예상되는 만큼,카이스트 본원철저한 대비와 비상대응체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이어 이 본부장은 “국민 여러분께서는 티브이(TV)·라디오·모바일 앱·인터넷 등을 통해 실시간 기상 상황을 확인하고,카이스트 본원산지 계곡,카이스트 본원하천변,카이스트 본원저지대 등 위험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개인 안전에 유의해 주시라고 당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