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4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휴먼타운 2.0 사업은 전면 철거 방식의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아닌,노후 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의 신축·리모델링 등 개별 정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법률적 제약 등 한계가 있어 재개발이 어려운 저층 주거지역의 건축 규제를 완화해 주택 정비를 활성화하고 기반·편의시설을 설치해 주민 주거환경을 개선한다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서울시는 앞서 지난 3월 종로구 신영동 214번지,2018년 6월 14일 야구 경기일정구로구 구로동 85-29번지,중랑구 망우동 422-1번지 등 3곳을 휴먼타운 2.0 시범 사업지로 선정하고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휴먼타운 2.0 사업지에서는 용적률·건폐율·조경 면적 등 각종 건축기준이 완화됩니다.
서울시는 특별건축구역 지정 등 계획수립에 필요한 예산(대상지별 2억 원)을 자치구에 지원하며,원주민 건축주의 재정착과 사업성 확보 등을 위한 금융지원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안전 순찰·무인 택배 보관함 등 주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아센터(마을관리사무소) 설치와 도로·공용주차장 등 주민 생활편의 기반 시설 정비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공모는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내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자치구가 대상지를 발굴해 신청하면 시는 현장 실사와 선정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다음 달 10곳 내외로 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대상지는 면적 2만㎡ 이상,노후·불량 주택 비율 50% 이상,2018년 6월 14일 야구 경기일정제2종일반주거지역 이하 용도지역,건축규제가 있는 용도지구라는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또 ▲ 주거환경개선사업구역 ▲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 그 외 정비사업을 추진하지 않는 지역 가운데 하나로 기반시설은 비교적 양호하나 건축물 노후·불량 등의 문제로 주택 정비가 시급한 경우 공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