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후드점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미표시 식당 8곳도 적발피서철 관광객이 몰리는 제주에서 수입산이나 타지역의 돼지고기를 제주산으로 거짓 표시해 판매한 음식점들이 적발됐습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은 도내 주요 관광지와 유명 음식점,야구 후드점퍼축산물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9일까지 농식품 부정 유통 일제 단속을 실시한 결과 위반 업체 12곳(품목 14건)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위반 사례를 보면 A 음식점은 미국산 '목전지' 부위와 스페인산 삼겹살을 조리·판매하면서 돼지고기 원산지를 제주산으로 거짓 표시했는데,위반 금액만 4,016만원에 달합니다.
이 곳은 구이용 돼지고기는 제주산으로 썼지만 수욕,제육볶음,두부김치 등에 미국산이나 스페인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B 음식점은 다른 시도산 돼지고기를 제주산으로 거짓 표시해 조리·판매,위반 금액만 3,817만 원에 달합니다.
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은 이 2개 음식점을 비롯해 돼지고기 원산지를 거짓 표시한 업체 4곳에 대해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거나 표시 방법을 위반한 업체,축산물이력제를 거짓 표시한 유통업체 등 8곳에 대해서는 모두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됐습니다.
위반 품목별로 보면 돼지고기 10건(71.4%),쇠고기 3건(21.4%),야구 후드점퍼닭고기 1건(7.1%)입니다.
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 관계자는 "제주 축산물의 부정 유통 방지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원산지를 관리할 계획"이라며 "농축산물의 원산지 표시가 없거나 원산지 표시 위반이 의심되면 신고해 달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