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pbc 야구 중계
이번주 내로 구성해 운영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도가 12일 '대구경북 행정통합 민관합동추진단'을 이번 주 내로 구성해 본격적으로 활동한다고 밝혔다.
경북도에 따르면 추진단은 행정통합추진단,apbc 야구 중계통합자문위원회,apbc 야구 중계통합연구지원단의 3대 조직으로 구성된다.
행정통합추진단은 기존에 이미 자치·분권 정책을 준비하고 총괄해온 지방시대정책국장이 담당하며 과거에도 공론화와 통합실무를 추진했던 지방시대정책과와 전략기획부서인 미래전략기획단이 각각 통합추진과 통합전략수립 업무를 맡게 된다.
경북도는 행정통합에 관한 축적된 연구결과들을 바탕으로 완전한 분권형 통합자치모델을 지향하는 행정통합을 위한 우선 제안과제들을 민관합동추진단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세밀하게 구체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통합자문위원회는 2020년 구성돼 활동했던 공론화위원회의 연장선상에서 도민을 대표하는 도의회와 학계 및 시민사회 인사와 중앙정부의 권한이양과 관련해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인사들로 구성된다.
자문위원회는 정책자문은 물론 국가적으로도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 폭넓은 공감대를 만드는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연구지원단은 행정통합 관련 정책연구를 주도했던 경북연구원이 주축이 돼 운영되며 국책연구기관 및 민간전문가들과 공동으로 연구분과를 구성할 예정이다.
행정통합특별법,apbc 야구 중계완전한 자치권 확보를 위해 필요한 권한이양과 세제개편 등의 과제들을 포함해 통합대구경북 미래전략에 대한 연구지원을 수행한다.
이철우 지사는 "대구경북 통합은 단순한 행정기관 통합을 넘어서는 것이기 때문에 지역의 새로운 균형발전전략과 이를 뒷받침하는 권한과 재정 이양 특례 등 국가차원의 지방자치 관련 제도개선 등에 대한 세밀한 디자인이 필요하고 시도민들의 공감대를 위한 청사진을 더욱 종합적이고 분명하게 보여줘야 한다"며 "도민 한 분의 목소리라도 더 듣고 통합의 내용과 통합 이후의 새로운 발전구상을 면밀히 준비하고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apbc 야구 중계
:2009년 대선 재선 당시 부정선거 의혹으로 인한 대규모 반(反)정부 시위(녹색운동)를 강경 진압하면서 수십 명이 숨지고 수천 명이 체포된 바 있다.
apbc 야구 중계,com /사진=추상철정치권에서는 이 대표와 친명계 지도부가 이 대표 중심의 당권을 강화하려는 의도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