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롤챔스 순위
NO.2: 2024 롤챔스 순위
더욱 선명한 디자인,20마력 더해진 성능
완성도 높은 주행 성능으로 경쟁력 더해
2024년 하반기 국내 시장 출시 예고
[서울경제] BMW가 2024 부산 모빌리티쇼(BIMOS 2024)에 참가해 디자인과 주행 성능,그리고 기술 경쟁력을 높인 뉴 M4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뉴 M4는 지난 2021년 데뷔한 2세대 M4(G82)의 부분 변경 모델로 디자인 및 주요 기능의 개선은 물론이고 고성능 모델의 매력을 더하는 차량의 성능 및 운동 성능 등이 개선되어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부분은‘디자인 변화’에 있다.특히 2세대 M4의 상징과 같은 대담한 세로형 키드니 그릴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새롭게 다듬어진 DRL를 품은 헤드라이트 등이 보다 공격적인‘고성능 쿠페’의 감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큼직한 브레이크 캘리퍼 및 새로운 디자인의 M 전용의 휠 등이 역동성을 과시하고,롤챔스 순위더욱 화려한 연출로 존재감을 강화하는 새로운 레이저 테일 램프 역시 신형 M4의 특별한 부분 중 하나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공간 구성을 그대로 유지하며‘전체적인 완성도’를 대폭 끌어 올렸다.먼저 메라노 가죽과 정교한 알루미늄의 대비,그리고 카본파이버 소재의 매력이 공간을 가득 채우며 M 만의 매력을 더욱 강조한다.
특히 M 스포츠 시트 대비 9.6kg의 무게 절감을 이뤄낸 M 카본 버킷 시트를 장착해 운전자를 더욱 견고히 고정하고,이상적인 드라이빙 포지션을 구현했다.또한 M 카본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되어‘차량의 조작 경험’을 강조한다.
이외에도 12.3인치 크기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14.9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품은 커브드 디스플레이,롤챔스 순위OS 8.5 등이 적용했다.이를 통해 편의 기능 및 BMW 지능형 개인 비서 기능 등이 더욱 강화되며 만족도를 끌어 올린다.
디자인과 기능적인 개선 외에도‘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성능 및 운동 성능의 강화 역시 뉴 M4의 주요 특징이다.실제 이전보다 더욱 강화된 성능,개선된 운동 성능으로 M의 가치를 더하는 모습이다.
보닛 아래에 자리한 직렬 6기통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은 새로운 조율을 통해 최고 출력 530마력,66.3kgm의 토크(컴페티션 기준)을 내 기존 대비 20마력의 성능 개선을 이뤄내 보다 강력한 운동 성능을 언제든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합을 이루는 8단 변속기,AWD와 후륜구동을 오가며‘주행 경험’의 가치를 더하는 M xDrive 등의 조합을 통해 대담하면서도 민첩한 운동 성능을 구현한다.이외에도 여러 요소들이 스포츠 주행 및 트랙 주행의 자신감을 더한다.
또한 운동 성능의 개선을 위해 일부 차체 구조의 소재 등을 개선,더욱 우수한 차체 강성을 확보했다.이러한 변화를 통해 뉴 M4는 기존 M4 대비 더욱 극한의 주행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일체감 있는 주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스톱&고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주차 보조 및 서라운드 뷰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이 추가되어‘일상에서의 만족감’역시 한층 개선했다.
뉴 M4는 올해 하반기에 국내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판매 가격 및 상세 사양 등은 추후 공개된다.
롤챔스 순위
:이번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3.
롤챔스 순위,외교차관 협의회"완전한 비핵화 재확인" ▲ 김홍균 외교부 1차관(왼쪽부터)과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오카노 마사타카 일본 외무성 사무차관이 31일(현지시간) 워싱턴 DC 인근에서 협의회를 갖고 안보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