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지갑
백영현 포천시장 취임2주년 기자회견
“지난 2년 이청득심의 자세로‘소통과 신뢰의 시민중심 포천시’를 만들기 위해,우리 앞에 놓인 수많은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2년 전 초심으로 남은 2년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3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포천 미래 100년 결실을 위한 더 큰 다짐’이란 주제로 민선 8기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포천시에는 많은 변화가 움트고 있지만 기회를 현실로 이뤄내기 까지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 있다”며 “후반기는 새롭게 시작하는 2년이 될 것이며 남은 2년도 흐트러짐 없이 초심을 지키며 포천시민의 행복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백 시장은 직접 프리젠테이션에 나서 민선 8기 남은 2년‘더 큰 포천,더 큰 행복’을 이루기 위해 기업발전특구 유치를 통한 기업하기 좋은 조시 조성,로또 지갑포천~연천~철원을 잇는 한탄강관광단지 조성,교육발전특구 유치를 통한 포천교육 혁신과 지역인재 양성,로또 지갑사통팔달 광역교통망 확충,획기적인 주거환경 조성,각종 주민생할편익사업 추진,농업·농촌의 지속적인 내일 설계 등 7대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백 시장은 기회발전특구 유치를 통해 포천의 백년대계를 이끌겠다며 드론 관련 주요 사업계획 등을 설명했다.
또한 5대 권역별 한탄강 주요 사업 등을 설명하면서 한탄강을 경기·강원도 초광역권 평화경제특구 유치 계획과 함께 한탄강 지오페스티벌,한탄강 가든 페스타 개최 등을 제시했다.
백 시장은 이어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 확충을 위해 포천~화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건설,세종~포천~철원 고속도로 연장,양주옥정~포천간 광역철도 건설을 통한 역세권 개발과 철도교통시대를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