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올해의 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박 장관은 이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 모두발언에서 "노후계획도시 재정비,월드컵 올해의 팀재개발·재건축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장관은 "청년과 신혼·출산 부부를 위한 청약과 대출 지원,월드컵 올해의 팀고령자 실버주택 확대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주거지원도 강화하겠다"며 "전세사기 피해를 입은 분들에 대해서도 실질적 주거 안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정부 지원의 사각지대도 최소화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부동산 거래 투명화,월드컵 올해의 팀리츠 활성화 등 부동산 산업의 선진화 정책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요 교통 정책으로는 "GTX-A를 시작으로 나머지 사업도 차질없이 추진해 본격적인 GTX 시대를 열겠다"며 "지방 대도시권에도 GTX급 광역철도를 개통해 초광역 생활권을 구축하겠다"고 설명했다.
박 장관은 국토교통 산업 혁신 방안으로는 △초광역 메가시티 구현 △삼성전자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등 전국 15개 신규 산업단지 육성 △철도지하화 및 뉴:빌리지 사업 등을 제시했다.
지난해 발생한 GS건설의 인천 검단 신도시 아파트 주차장 붕괴 사고와 관련해서는 "이런 부실시공이 발복되지 않도록 설계,월드컵 올해의 팀시공,월드컵 올해의 팀감리 등 주체별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점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또 "교통안전을 위협하는 급발진 등 취약 요소에 대한 맞춤형 대응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