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갬블시티
NO.2: 갬블시티 1화
NO.3: 갬블시티 무료보기
NO.4: 갬블시티 만화
NO.5: 겜블시티 가입코드
NO.6: 겜블시티 우회주소
NO.7: 겜블시티 먹튀
NO.8: 겜블시티 우회
NO.9: 김세영 갬블시티
선도지구 공모지침 설명회장 일찌감치 자리 가득 메워…주민 관심 고조
단지별 유불리 달라지는 평가항목,갬블시티이주대책,추가분담금 등 질문 쏟아져
(성남=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29일 오후 경기 성남시청에서 열린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선정 공모지침 주민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이 신상진 성남시장의 설명을 경청하고 있다.
(끝)
(성남=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 성남시가 최근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지정을 위한 평가 기준과 공모 지침을 내놓으면서 대상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성남시가 29일 오후 시청에서 연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선정 공모 지침' 주민 설명회에는 선도지구에 선정돼 재건축을 신속하게 진행하기를 희망하는 주민들이 대거 몰렸다.
설명회가 열린 600석 규모 1층 온누리실은 일찌감치 가득 찼고,설명회 실황을 중계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3층에 별로도 마련된 180석 규모의 한누리실도 행사 시작 전에 찼다.
앉을 좌석이 부족해 일부 참석자는 서서 경청하거나 통로에 앉은 채로 2시간 동안 설명회를 지켜봤다.
재건축을 서둘러 추진하려는 단지의 시공을 선점하려는 건설사 측에서도 나와 참석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기도 했다.
이날 설명회는 시가 지난 25일 공고한 선도지구 공모 지침에서 제시된 선도지구 지정 평가 기준이나 세부 조건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촬영 이우성]
오후 2시 시작된 설명회에서 신상진 시장은 다시 한번 선도지구 선정 공모 취지와 지침에 관해 설명했다.
신 시장은 "선도지구 지정에 관심이 많은데 시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기준을 마련해서 최대치로 지정해 재건축을 추진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11월 선도지구 지정에서 탈락하더라도 시는 매년 추가 (재건축 추진) 단지를 지정할 계획이므로 추후에 다시 신청하면 된다며 걱정하는 주민들을 안심시켰다.
이어 분당정비기본계획 용역을 수행 중인 동명기술공단 백기영 전무가 공모 개요와 구역 설정 기준을 소개했고,분당 재정비 총괄기획가 김기홍 박사는 선도지구 평가 기준을 비롯한 공모 전반에 관한 사항을 브리핑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대체로 단지 특성에 따라 배점의 유불리가 달라지는 세부 평가 기준 항목과 이주대책,추가분담금 등 궁금한 사항을 물었다.
한 주민은 "선도지구에 지정된다고 해도 사업성과 추가 분담금에 대한 걱정이 많다"며 "사업성은 상향 적용될 용적률에 의해 큰 영향을 받을 텐데 주민들이 선도지구 제안서 작성 작업을 하기 전 시가 미리 가이드라인을 내주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기홍 박사는 "여러 설명회에 참석해 이런 의견들을 정말 많이 들었다"며 "조치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신탁방식,갬블시티총괄사업자+조합방식,갬블시티공공시행방식으로 재건축을 진행하면 가산점을 부여한다는 평가 항목을 두고 시가 이런 방식을 유도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불분명한 운영과 조합 내 갈등 등 재건축 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대안으로 제시한 것일 뿐 특정 방식을 유도하려는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한 주민은 야탑동,서현동,이매동의 경우 서울공항 항공기의 이착륙 이격거리 문제로 재건축 때 고도제한 문제로 사업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며 시의 대안을 묻기도 했다.
김 박사는 "신도시 정비 특별법에 고도제한 완화 부분이 빠져 있지만,갬블시티성남시가 3차 고도제한 완화를 별도로 추진하고 있고 현재 진행 중인 용역 결과가 내년 10월에 나오면 국방부와 협의해 풀어나갈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시가 고려 중인 이주대책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국토교통부가 검토한다고 했기 때문에 시는 국토부의 대책을 기다리고 있다.문제가 없게 하겠다"고 했다.
(성남=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29일 오후 경기 성남시청 1층 온누리실에서 열린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선정 공모지침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로 600석이 가득찼다.2024.6.29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