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랜덤 번호 추첨기
올해 도입 2년차를 맞은 새 보험회계제도(IFRS17)의 안착을 위해 금융감독원이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공동협의체를 구성해 심도있는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금감원은 차수환 금감원 보험담당 부원장보 주재로 IFRS17 이슈 논의를 위한 공동협의체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협의체에는 금감원 담당부서와 회계학,보험계리학 교수 등 외부 전문가가 참여했다.첫 회의에서는 향후 운영 방안과 금감원이 앞서 실시한 릴레이 간담회 결과 보고,랜덤 번호 추첨기간담회에서 파악한 주요 이슈 논의 등이 이뤄졌다.
앞서 금감원은 보험사,회계·계리법인,애널리스트 등과 함께 총 6차례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했다.한국회계학회와 공동으로 향후 정책방향을 논의하는 세미나도 개최했다.공개 세미나에서는 보험회사들이 공격적,임의적으로 보험회계 처리를 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기도 했다.
릴레이 간담회에서는 시행초기 혼선,외부 감사와 검증의 어려움,결산 특성상 시스템 변경을 반영할 시간의 필요성 등이 제기됐다고 금감원은 설명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심도있는 검토 및 의견 수렴 등을 위해 실무반에서 우선 검토를 실시하고 중요 이슈는 공동협의체 전체회의(분기별)에 상정·논의할 예정"이라며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시장과 충분히 소통하며 공동협의체·보험개혁회의 등 다양한 논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랜덤 번호 추첨기
:우선 고양 덕은·향동지구, 양주 회천지구 등 북부권 신도시 지역에 수요응답형 교통체계(광역 DRT)인 광역똑버스를 신규로 도입한다.
랜덤 번호 추첨기,kr)※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02-398-8585[메일] social@y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