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1등 용지 판매
NO.2: 로또 1등 당첨 용지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교육부는 이달 5일까지 닷새간 '제1회 대한민국 학생 창업 주간'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중·고교생과 대학(원)생 대상으로 처음 운영되는 단기 집중 창업 훈련 프로그램이다.지역 간 창업 교육 격차를 줄이고 창업 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에는 개인별 실전 창업 훈련,로또 1등 용지프로젝트별 창업 아이디어 발굴 등 집중훈련,네이버 인공지능(AI) 전문가의 토크 콘서트,학생창업유망팀(U300) 우수창업자 및 대학창업펀드 초청 강연 등이 진행된다.
초·중·고교생을 대학생 창업 응원단(서포터스)과 연결해 상담해주는 온라인 창업 훈련 등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별도로 교육부와 행정안전부는 '창업 교육 혁신 선도대학 사업'(교육부)과 '청년 마을 사업'(행안부)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로또 1등 용지지역 청년들이 대학에서 창업 교육을 받은 뒤 해당 지역에서 창업·정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최은희 교육부 인재정책실장은 "창업 주간에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다양한 고민을 해보길 바란다"며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이 창업의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 활성화에 더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임철언 행안부 균형발전지원국장은 "청년들이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생활 방식으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청년 창업 교육 연계 등 정책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로또 1등 용지 판매
:홍영표 의원은 이날 공관위의 컷오프 결정을 비판하며 탈당을 시사했다.
로또 1등 용지,글·사진 김남희 여행가여행가 김남희는 2003년 이후 유목민의 삶을 살아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