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현장판매
NO.2: 야구 티켓 현장판매
삼양식품 반박·정부 지원
한달 만에 판매 재개
[서울경제]
삼양식품은‘너무 맵다’는 이유로 덴마크 수의식품청(DVFA)이 리콜을 지시했던 불닭볶음면 3종 중 2개 제품에 대한 조치가 15일(현지시간) 해제됐다고 16일 밝혔다.
덴마크 수의식품청장은 직접 한국 식약처장에 공식 서한을 통해 리콜 해제를 설명했다.이에 따라 핵불닭볶음면과 불닭볶음탕면은 현지에서 곧바로 판매가 재개됐다.이는 제품의 캡사이신 함량이 과도하다는 이유로 지난달 11일 리콜 조치를 통보 받은지 약 한 달 만에 이뤄낸 결과다.
여기에는 삼양식품의 반박과 정부 차원의 지원이 결정적으로 작용했다고 한다.삼양식품은 DVFA의 캡사이신 양 측정법에 오류가 있었다는 내용을 담은 반박 의견서를 제출했다.회사 측은 “국내 공인기관을 통해 캡사이신 양을 과학적으로 측정하고,야구 현장판매각국 식품법을 준수하는 안전한 제품이라는 점을 적극 설명했다”고 전했다.
식약처도 이슈 발생 초기부터 함께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처장 명의로 DVFA에 공식 서한을 전달하기도 했다.지난 6월 30일에는 국장급 실무진으로 구성된 현장 대응팀을 덴마크에 파견,야구 현장판매DVFA와 대면 미팅을 통해 불닭볶음면 위해평가 재실시를 이끌어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이슈를 겪으면서 전세계 각 국가별 매운 맛에 대한 기준을 다시금 살펴볼 수 있게 됐다”면서 “불닭볶음면이 K푸드 수출의 대표 브랜드인 만큼 향후 더욱 체계적이면서 안전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야구 티켓 현장판매
:멕시코에선 지난해 1월 노르마 루시아 피냐 대법관이 신임 대법원장으로 선출돼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 사법부 수장이 나왔다.
야구 현장판매,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인구 현황을 보면 지난해 65세 이상 인구 증가율은 고양시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