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4 배구 fa
NO.2: 여자 배구 fa 2024
NO.3: 남자 배구 fa 2024
▲ 화성
'붉은 행성' 화성 지하에 다량의 물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2024 배구 faCNN 등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미국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대(UCSD) 연구팀은 화성의 지진파 자료 등을 토대로 화성 표면 아래 약 11.5~20㎞ 지점의 암석 안에 막대한 양의 액체 상태 물이 있을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연구팀은 2018~2022년 화성 지질탐사 임무를 수행한 미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 '인사이트'가 수집한 지진파 자료와 화성의 중력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연구 결과는 미국립과학원회보(PNAS)에 실렸습니다.
연구팀은 화성 중간 지각에 있는 물이 화성 전체를 1마일(1.6㎞)의 깊이로 채울 수 있을 정도의 양일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연구를 이끈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대 스크립스(Scripps) 해양학 연구소의 바샨 라이트 박사는 이번 연구로 얻은 "물 추정치는 고대 화성의 바다를 채웠을 것으로 추정되는 물의 양보다 더 많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탐사선 인사이트가 측정한 지점의 데이터가 화성 전체를 대표한다면 암석 안에 있는 물의 양은 1~2km 깊이의 바다를 채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지구에서 지표면의 물 등이 스며들어 지하수를 형성한 것과 같은 과정이 화성에서도 일어났을 것이라면서 "상부 지각이 오늘날보다 더 따뜻했을 때 침투가 일어났을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화성의 생명체 존재 가능성에도 새로운 시사점을 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과학자들은 30억 년 이상 전에는 화성에 호수와 강,2024 배구 fa바다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해 왔습니다.
라이트 박사는 "물의 존재가 생명체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2024 배구 fa물은 생명체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면서 "우리는 물이 있는 지구의 깊은 지표 아래에 생명체가 존재할 수 있다는 걸 알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켁 우주 연구소'의 행성 과학 교수인 베서니 엘만은 "지구의 경우 액체 상태의 물이 있는 곳에 생명체가 존재하기 때문에 화성에 액체 상태의 대수층(지하수를 품고 있는 지층)이 존재한다면 생명체 탐사의 주요 목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4 배구 fa
:51년생 인간관계를 신중하게 고려하라.
2024 배구 fa,”(그녀는 남편만큼 멍청하고 수준 없다) 미국 소셜미디어에는 로즈가든을 망쳐놨다는 분노의 트윗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