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야구생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글로컬보건연합대학 업무협약…초광역 연합 모델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대전시는 2일 대구시청 제1대회의실에서 글로컬대학30 본지정을 위한 '한달빛 글로컬보건연합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선정에 초광역 연합모델 유형으로 신청한 대전보건대학교,sbs야구생중계대구보건대학교,sbs야구생중계광주보건대학교의 총장과 3개 지자체 대학 담당국·과장 등이 참석했다.
'한달빛 글로컬보건연합대학'은 3개 보건대학교가 연합해 결성한 단일 거버넌스다.충청도와 경상도,sbs야구생중계전라도를 아우르는 최우수 보건의료 전문인력을 양성해 아시아 최고의 전문대학 진입을 목표로 한다.
특히 한달빛 글로컬보건연합대학은 2024년 글로컬대학 예비지정 20개교 중 3개 지자체의 대학이 연합하는 초광역 연합모델이다.대학혁신의 지평을 과감히 확대하고자 하는 글로컬대학 지정 사업의 취지와 밀접하게 맞닿아 있어 본지정 여부가 주목된다.
참석자들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계기로 긴밀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다짐하고 향후 글로컬대학30 본지정은 물론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지자체-대학 간 교류 확대와 지역산업기반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지정 사업'은 세계적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는 혁신역량을 가진 지역대학을 선정해 5년간 최대 약 100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지난 4월 예비 지정된 20개교 가운데 8월 본심사를 거쳐 최종 10개교가 선정될 예정이다.
김낙철 대전시 교육정책전략국장은 "글로컬대학 선정은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위기에 처한 대학이 지역사회에 기반한 혁신전략으로 글로벌 수준의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3개 지역의 보건대가 연합하는 한달빛 글로컬보건연합대학이 지역 성장과 대학의 동반 성장의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자체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