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마류두영
우수 아이디어 선정,경마류신차 기술 적용 위한 기술 검증
현업 멘토링 등 다양한 기회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르노코리아가 르노 그룹,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한국무역협회와 함께‘2024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개최하고 미래차 기술 협업을 위한 유망 스타트업 모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2024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르노코리아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하는 국내 트랙,르노 그룹과 한국무역협회가 함께하는 글로벌 트랙으로 구성된다.모집 분야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하는‘인 카 익스피리언스’▷게임 콘텐츠 또는 관련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는‘인 카 게이밍’2개 분야로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
르노코리아는 지난해에도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개최하고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드림에이스와 기술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이를 통해,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에 탑재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함께 개발했다.
올해에도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통해 하이브리드,전기차 등 르노코리아가 준비 중인 미래차에 적용할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발굴하고 협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타당성 및 적합성 검토 과정을 거쳐 선정된 스타트업은 협업 계약을 통해 르노코리아의 차기 신차에 기술을 적용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또한 선정 기업은 기술 검증(PoC) 및 르노코리아 유관 부서와 비즈니스 밋업,현업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글로벌 트랙에서 르노 그룹의 아이템으로 선정될 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도움도 받을 수 있다.르노 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팀은 글로벌 스타트업들의 혁신적인 아이템을 발굴하고 협업을 기획·관리하고 있으며,경마류르노 그룹 차원의 기술 검증 검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성규 르노코리아 연구소장은 “르노코리아 연구소는‘매일을 함께하는 차’라는 르노 그룹의 철학을 담아낸 미래차를 위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한 혁신 기술의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오랜 시간 혁신 기술의 연구 개발을 이어온 르노코리아와 함께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 나갈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2024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관련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 모두 참가할 수 있다.국내 트랙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밋업’홈페이지,글로벌 트랙은 한국무역협회‘이노브랜치’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경마류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경마류두영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8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루이스 폰테네그로 포르투갈 총리와 회담을 한 뒤 기자회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경마류,실제로 우주는 발효 환경이 지구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