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상암 야구

루코 - krslotID=2024-12-05%2F7wjxrsx.html

NO.1: 루콜라

NO.2: 루코

NO.3: 루코아

NO.4: 루코 마의 사당

NO.5: 루코스

NO.6: 루코니

NO.7: 루코 남친

NO.8: 루코아는 제 입니다

NO.9: 루꼴라 샐러드

NO.10: 루콘가

GS그룹 해커톤에 임직원 400여명 참석… AI 활용 아이디어 발굴

허태수 GS그룹 회장(사진)이 디지털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사진=GS
허태수 GS그룹 회장(사진)이 디지털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사진=GS GS그룹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전환(DX·Digital Transformation)에 속도를 내고 있다.

GS그룹은 3일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서울에서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 아이디어 경연 대회 '2024 GS그룹 해커톤'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GS그룹 해커톤은 생성형AI를 현장 업무에 즐겁게 활용하자는 의미를 담은 'PLAI with GenAI' 를 주제로 진행했다.생성형 AI 도구를 통해 업무 효율을 개선하고 신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내용으로 GS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혁신 조직인 '52g' 주관으로 열렸다.

이번 대회에 신청한 임직원 수는 19개 계열사,루코약 600명에 달한다.GS는 제시한 아이디어의 현실성과 계열사 배분 등을 감안해 최종 351명 83개 팀을 선발했다.지난해(300명,루코60개팀)보다 참가 규모가 확대됐다.

GS그룹은 올 들어 DX 활동을 사업 현장 중심으로 전진 배치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현업의 직원들이 현장에서 스스로 과제를 발굴하고 디지털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성장하는 과정에서 일하는 방식을 AI 기반으로 변화시켜 갈 예정이다.

GS그룹은 생성형AI 도구를 모든 임직원이 익숙하게 활용하면서 업무와 사업을 혁신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기업의 체질을 바꾸려면 현업의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디지털과 AI를 활용하여 자신의 업무와 사업을 개선하는 경험을 쌓아가는 게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허태수 GS그룹 회장은 "생성형AI 의 등장과 함께 현장 직원들이 직접 디지털 혁신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그룹사 전반에서 현장의 모든 임직원들이 생성형AI 도구를 익숙하게 사용하는 AI 능력을 키우자"고 밝혔다.

루코 남친

:김 사무총장은 목포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1999년 언론중재위에 입사한 뒤 광주사무소장, 조사1팀장, 운영본부장 등을 지냈다.

루코,빨리 보느라 놓친 것을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