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넥워머
올해 1번·내년 6번·내후년 8번 더 발사 예정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유럽은 9일(현지시각) 4년간 지연 끝에 아리안 6호 로켓을 발사했다고 프랑스24,야구 넥워머AFP통신 등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럽우주국(ESA)은 이날 오후 4시께 프랑스령 기아나 쿠루 유럽우주국(ESA) 발사장 기아나 우주 센터에서 아리안 6호를 발사했다.아리안 6호에는 위성 등이 탑재됐다.
프랑스24는 "당초 2020년 예정됐던 아리안 6호의 첫 발사가 유럽 우주 개발의 어려운 시기를 끝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짚었다.
아리안 6호의 전임자인 아리안 5호는 지난해까지 27년 간 117차례 우주 발사체로서 비행했다.유럽은 아리안 5호의 마지막 비행 이후 미국 스페이스X 등에 의존하지 않고는 인공위성 등을 발사할 수 없었다.
요세프 아쉬바허 ESA 사무총장은 아리안 6호의 이번 발사가 "유럽에 매우 중요한 순간”이라고 밝혔다.“우리는 유럽을 위한 독립적 우주 접근을 다시 수립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소셜미디어 엑스(X구 트위터)를 통해 "유럽 우주 수송 생태계 미래를 바꾸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평가했다.
토니 도스 산토스 ESA 기술매니저는 발사 후 1시간 6분 정도 지나고 첫 위성이 사출되면 "팀원들이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리안 6호의 발사는 재사용 가능 로켓 상부가 태평양으로 낙하하면 성공했다고 여겨질 것이라고 프랑스24는 전했다.
아리안 6호는 올해 한 차례,야구 넥워머내년에 6차례,야구 넥워머2026년 8차례 더 발사될 예정이다.
야구 넥워머
:바이오USA는 미국 생명공학협회(BIO)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산업 콘퍼런스로, 지난해 행사에는 전 세계 65개국, 8000여개 이상의 제약·바이오기업이 참여해 기술 소개와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진행했다.
야구 넥워머,의대 정원 확대 및 공공의대 신설 관련 정책이 전면 다시 논의돼야 한다는 전공의·전임의들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하며, 파업의 원인이 정부의 정책에 있으므로 부당한 행정처분이나 공권력 집행을 중단해야 한다는 취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