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rw 오버하우젠

【혜안 목격담】- 알와크라 sc

NO.1: 혜안 목격담

NO.2: 혜안 목격담 디시

NO.3: 유 튜버 혜안 목격담

 윤석민·김수현 부부.해당 기사와 직접적인 연관 없음.[사진 출처 = 예능프로그램‘금쪽상담소’]
윤석민·김수현 부부.해당 기사와 직접적인 연관 없음.[사진 출처 = 예능프로그램‘금쪽상담소’]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윤석민이 딥페이크 사기 피해를 공개했다.

윤석민은 지난 1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살다보니 이런 일도 있다.제 아내 수현이 얼굴을 사칭해 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니 화가 난다”며 “더 이상 피해자분들이 나오지 않길 바란다”고 글을 쓴 이유를 밝혔다.

그는 “딥페이크는 처음 들어보는데,혜안 목격담얼굴을 복사하는 건가 보다.이 글과 계좌번호도 도용당한 분이 있을 수 있으니 모자이크 처리하지 않고 올리겠다”면서 한 네티즌에게 받은 메일을 공개했다.

메일은 윤석민의 부인 김수현 씨의 얼굴을 딥페이크 범죄에 이용해 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는 내용으로,혜안 목격담제보자는 “자칭 레나(Lena)란 여자사기범”이라면서 “그 범죄자 행동에 유도 당해 수차례 빠질 수 없는 늪에 들어가 돈을 1084만8285원 잃었다”고 주장했다.

제보자는 이어 “물론 사람을 쉽게 믿고 돈을 쉽게 번다는 것에 혹해 사기를 당했지만 그 사람은 아내분인 김수현씨 사진을 당당하게 본인 사진이라고 사람들에게 뿌리고 다닌다”며 “영상통화를 했지만 그 영상통화 안에서도 딥페이크 기술로 사람을 농락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윤석민씨 가족분이 알게 모르게 명예훼손을 당하고 있고 저도 사기 피해를 당했기에 이렇게 메일을 적어서 보낸다”며 “사진,혜안 목격담대화내용,혜안 목격담은행송금기록 등 정황 증거가 될만한 내용들은 사이버경찰수사대에 신고해놓았다”고 전했다.

윤석민이 이 내용을 SNS에 공유하자 다른 네티즌도 “저한테도 사진으로 사기쳐서 DM(다이렉트 메세지) 보내더라.도용인 줄 알고 욕했다”고 말했다.

유 튜버 혜안 목격담

:반면 ‘주6일에서 주5일로 바뀔때도 꿈같은 일이라고 했었다.

혜안 목격담,55년생, 몸과 정신이 맑으면 마음이 평화롭다.